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직접 만드는 MR(원곡 MR)파일, 음질도 뛰어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주식회사 인코렙, MR파일 변환 앱 보쿠(VOCOO) 출시… 해외서도 소개돼
    직접 만드는 MR(원곡 MR)파일, 음질도 뛰어나
    일반인도 쉽게 UCC를 창작, 공유하는 시대가 도래되었다. 몇 년 전까지만 해도 동영상을 제작해 자신의 SNS에 업로드하는 작업은 전문적인 기술이 있는 사람만이 가능한 일이었다. 동영상을 촬영하고 편집하는데 고도의 기술이 요구되기 때문이다.

    하지만 최근에는 동영상 메이커나 MR 변환 프로그램 등을 통해 일반인도 동영상을 쉽게 제작할 수 있을 뿐더러 배경음악도 삽입할 수 있게 됐다. UCC 창작과 공유를 쉽게 하는 일반인이 눈에 띄게 증가한 가운데, 다양한 기술과 프로그램 또한 등장하고 있다.

    그 중에 주식회사 인코렙이 MP3를 원곡 MR로 변환시켜 주는 애플리케이션 '보쿠(VOCOO)'를 내놓으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보쿠는 사용자가 감상용으로 보유하고 있던 MP3를 원곡 MR로 바꿔주는 앱으로, 2010년 레드헤링 글로벌 100대 신기술에 선정, 뉴욕타임즈와 NBC 투데이쇼, PC World 등 해외 매체에서도 다뤄질 정도로 기술의 우수성을 널리 인정받았다.

    보쿠 앱을 이용해 음악 파일의 볼륨을 조절하면 다양한 목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보컬 볼륨을 100%까지 올리면 MP3파일처럼 음악을 감상할 수 있으며, 반대로 볼륨을 0%로 낮추면 가라오케에서 사용되는 반주용 음악 파일로 사용 가능하다. 창작 단계인 뮤직 3.0을 선택하면 원곡 반주 위에 사용자의 목소리와 영상을 녹음·녹화할 수 있다.

    인코렙 관계자는 "많은 이들이 오디션, 가라오케, SNS 등에 MR파일을 사용하기 위해 별도의 비용을 지불하면서 원곡에 비해 상대적으로 질이 떨어지는 파일을 구입한다"며 "보컬리무버가 아닌 보쿠만의 특별한 기술로 만든 고품질의 음악 파일로 사랑을 고백하거나 오디션에 도전하는 등 다양하게 활용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ADVERTISEMENT

    1. 1

      선 넘었네…'이쯤 되면 돼지고기에 깻잎 싸먹을 판'

      깻잎 도매 가격이 지난 주 평균 가격보다 45% 이상 올랐다. 1kg에 9000원을 넘어섰다. 돼지고기보다도 비싼 가격이다. 25일 팜에어·한경 농산물가격지수(KAPI)를 산출하는 가격 예측 시...

    2. 2

      진짜 부자도 대놓고 돈 자랑한다…크리스마스 '급발진' [모빌리티톡]

      "키아누 리브스, 정말 실망스럽다!" 2010년 자동차 전문 매체 '오토에볼루션'에서 나온 기사 내용이다. 유명 배우 키아누 리브스가 차만 한 크리스마스 트리를 포르쉐 911 카레라4로 추정되...

    3. 3

      올해 카톡으로 오간 선물 2억개 육박…인기 '1위'는

      올 한 해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오간 선물이 2억개에 달하는 것으로 집계됐다.25일 카카오가 올해 1월1일∼12월17일 카카오톡 선물하기 이용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선물하기 전체 이용 횟수는 약 1억895...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