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하이닉스, 시스템반도체시장 진출 기대"-유진투자증권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유진투자증권은 SK하이닉스에 대해 시스템반도체시장 적극진출을 기대해볼만하다며 투자의견 매수유지, 목표주가 5만원을 제시했습니다.
이정 유진투자증권 연구원은 "언론에 따르면 SK하이닉스가 경기도 이천의 D램 공장인 M10을 시스템반도체 라인으로 전환키로 했다"며 "2015년 6월까지 건물이 완공되는 M14에 D램 설비를 모두 이전하고 M14는 복층구조로 월 18만장 규모로 투자를 진행해 D램 Mother FAB으로 활용하는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그는 "2015년 하반기 이후 시스템반도체라인으로 전환된 기존 M10라인은 40나노대 RF-IC(RF통신칩) 개발부터 시작해 중기적으로는 AP 및 파운드리비즈니스 진출을 시도할 것"이라며 "중장기적으로 IP 확보와 대규모 투자가 필요하다"고 설명했습니다.
이 연구원은 "SK하이닉스는 중장기적 성장성을 강화시키기 위해 D램 이외에 사업 진출에 적극적"이라며 "이번 시스템반도체라인 투자는 중장기적으로 반드시 진행돼야 할 합리적인 의사결정"이라고 판단했습니다.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라디오스타` 배철수, MC 규현 대놓고 디스··슈쥬 멤버중 외모는 하위권?
ㆍ`대구살인사건` 헤어지라는 여친 부모 참혹 살해··배관공 위장 치밀한 연습까지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개과천선` 채정안, 김명민이 몰라본 이유가 혹시 성형?··"변신의 귀재냐?"
ㆍ한국 국가경쟁력 26위‥4계단 추락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