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이 세월호 희생자 유가족을 미행하다 들켜 논란이 일고 있다.



안산단원서 소속 정보형사 2명은 19일 오후 7시 21분께 전남 진도에 회의 차 내려가는 피해 가족대표단이 전북 고창군 한 휴게소에 저녁식사를 하러 들른 사이 주변을 배회하다가 이들을 알아본 한 유족에게 적발됐다.



유족들은 "왜 우리를 수사(미행)하느냐"며 "경찰관 아니냐. 신분이 뭐냐"고 따졌지만 정보형사는 "경찰이 아니다"고 발뺌한 것으로 전해졌다.



유족 10여명은 미행당한 것에 격분해 이들 정보형사 2명을 버스 한 대에 태워 다시 안산으로 올라오면서 경찰에 공식 사과를 요구했다.





이에 최동해 경기지방경찰청장은 20일 0시 10분께 안산 화랑유원지 내 정부 공식 합동분향소를 찾아 정보형사들의 사찰 의혹에 대해 유족들에게 머리 숙여 사과했다.



최 청장은 "앞으로 사전 동의를 거치지 않은 사복경찰(정보형사)의 활동은 하지 않겠다"며 "(적발 당시)당황해 유족에게 신분을 숨긴 직원들은 잘못한 것으로 엄중 문책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유족을 보호하고 도움을 주기 위해 한 것이지 불이익을 주려한 것은 아니어서 사찰이나 미행은 아니다"고 덧붙였다.



안산단원경찰서 구장회 서장도 "정말 죄송하다"고 말했다.



경찰 세월호 유가족 미행 소식에 누리꾼들은 "경찰 세월호 유가족 미행 가관이다(21c_****)", "경찰 세월호 유가족 미행, 갈 데까지 가네(didw****), "경찰 세월호 유가족 미행, 보호 하려고 미행했다니 그럴싸한 변명이라도 만들지...(friy****)" 등의 반응을 보였다.



진중권 동양대 교수도 경찰의 세월호 유가족 미행과 관련해 글을 남겼다.



그는 자신의 트위터에 경찰의 세월호 유가족 미행 사건 기사를 링크하며 “유가족을 범죄자 취급하는 거죠”라고 남겼다.



이어 “경찰, ‘유가족 도우려 했다’ 이건 뭐 게슈타포가 적십자 봉사단체란 논리”라며 “이번 유가족 사찰 건. 특검에 포함시켜 남 모르게 유족을 도운 경찰의 미담을 전 사회적으로 공유해야 한다”고 강조했다.(사진=YTN 뉴스 캡쳐)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성현아 성매매혐의 4차 공판 `5천만원에 3회?`··시어머니 "성현아 믿는다"
ㆍ`힐링캠프` 전혜진, 남편 이선균 하정우 컴플렉스 디스··"갭이 아주 크죠"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포토] 달샤벳 수빈, 언더웨어 화보 無굴욕 완벽 몸매 `섹시`
ㆍ이통사 오늘부터 영업 완전 정상화··불꽃 경쟁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