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삼성 드럼세탁기, 파리서 `혁신그랑프리` 금상 수상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삼성전자의 `크리스탈 블루 도어`를 채용한 드럼세탁기 `WW9000`이 지난 달 30일부터 5월 11일까지 열린 `파리 박람회에서 `혁신그랑프리` 금상을 수상했습니다.



    올해로 110주년을 맞이하는 파리 박람회는 주거생활관, 예술/세계 문화관, 여가관, 웰빙/패션관, 와인-식품관으로 구성되며 이번 행사에는 3,500여개의 업체가 참가했습니다.



    파리 박람회의 `혁신그랑프리` 상은 B2B와 B2C 전문 기자들로 구성된 위원회가 소형가전, 가전, 스마트홈, 주방욕실 용품, 배관, 위생용품 등의 분야에서 일상의 삶을 변화시킬 수 있는 혁신적인 신제품을 선정하는 것으로 2006년부터 시작됐습니다.



    올해는 인체공학, 편의성, 디자인, 환경, 에너지 절약, 기술 등에 초점을 맞춰 심사가 진행됐으며, 심사 위원회는 "삼성 `크리스탈 블루 도어` 드럼세탁기 `WW9000`이 ▲심플 ▲직관적 ▲실용적 ▲뛰어난 디자인 등을 갖춘 `스마트 세탁기`라고 호평했습니다.





    이번에 수상한 삼성전자 드럼세탁기 `WW9000`은 기존 제품 대비 도어의 크기를 키우고 위치를 높여 세탁물을 넣고 빼기가 쉬우며, 이중사출 공법으로 깊이 있는 푸른 빛을 내는 `크리스탈 블루 도어`를 채용해 뛰어난 디자인을 구현했습니다.



    이 제품은 조작부에 위치한 5인치 크기의 풀터치스크린을 통해 사용자가 세탁물의 상태를 직관적으로 파악하고, 세탁코스와 세부 옵션 등을 쉽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 세탁물의 무게와 오염 정도를 측정해 세탁시간과 세제의 양을 조절하고 최적의 세탁환경을 구현하는 센싱 기술과, 찬 물에서도 탁월한 세탁성능을 내는 `버블세탁` 기능으로 유럽 최고 에너지 효율등급 A+++보다 50%나 더 에너지를 절감했습니다.



    엄영훈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부사장은 "프랑스 최고의 유서 깊은 파리 박람회에서 삼성전자 `크리스탈 블루 도어` 드럼세탁기의 혁신성을 인정받았다"며 "프리미엄 삼성 세탁기의 우수성을 유럽 전 지역의 소비자들에게 널리 알리겠다"고 말했습니다.




    신선미기자 ssm@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박근혜 대통령 대국민담화 "고심 끝에 해경 해체 결정"
    ㆍ 조윤호,아이돌`이야말로` 출신 "원빈, 공연 방문에 사인까지 받아갔다?"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박근혜 대통령 대국민담화 `해경 해체`··김영란법 조속 통과 촉구
    ㆍ`사실상 실업자` 316만명‥정부 통계 3배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숙적' 중국과 손 잡더니…일본 제치고 '세계 4위' 오른 이 나라 [글로벌 머니 X파일]

      최근 인도가 일본을 추월해 글로벌 국내총생산(GDP) 4위에 오를 전망이다. 미국과 중국, 러시아 등 강대국 사이를 오가는 줄타기로 실리를 챙기면서다. 지난해 인도는 미국의 관세 위협에도 '숙적' 중국...

    2. 2

      젠슨 황도, 삼성·LG도…라스베이거스 곳곳 점령한 '전초전' [영상]

      삼성전자와 LG전자가 세계 최대 가전·정보기술(IT) 전시회 'CES 2026'을 앞두고 옥외 광고전에 열을 올리고 있다. CES가 열리는 미국 라스베이거스는 도심 곳곳에서 세계적 수준의 ...

    3. 3

      IEA, 韓 에너지 정책에 '경고'...전력시장 개혁·수소 로드맵 시급

      [한경ESG] 싱크탱크 리포트 9 - IEA ‘2025 한국’국제에너지기구(IEA)는 한국이 탄소중립 목표와 에너지 안보를 동시에 달성하기 위해서는 전력시장의 대대적 개혁과 재생에너지 확대의 걸...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