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클락, 베라호텔(Vera Hotel)

편리한 교통과 깨끗한 환경을 지닌 클락은 필리핀 수도 마닐라에서도 살기 좋은 곳으로 인기가 높다. 특히 주변에 이름난 골프장이 많아 골프여행 명소로도 유명한 지역이라 이름난 호텔이나 관광시설이 여러 개 자리잡고 있다.

작년 12월 문을 연 베라호텔(verahotel.com.ph)은 클락 지역에서도 관심을 모으는 인기 숙박업소다. 필리핀 마닐라의 주요 관문인 클락 마카파칼 국제공항에서 6.4㎞ 거리에 있어 차량으로 불과 10분이면 도착 가능해 뛰어난 접근성을 자랑한다. 한국인들이 밀집해 있는 코리아타운에서 불과 5분 거리다. 앙헬레스 같은 유명 상업지까지는 걸어서 가도 된다. 특히 최근 개장한 동광 선벨리, 코리아, 미모사 등 클락 지역의 유명 골프장도 10분이면 닿을 수 있어 골프 여행객들의 만족도가 높다.

무엇보다 이곳은 러시아어에서 유래한 ‘믿음’이라는 뜻을 지닌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 특급 호텔에 버금가는 편리한 서비스로 차별화를 꾀하고 있다. 24시간 내내 공항으로부터 픽업 및 드롭 서비스를 제공해 필리핀을 처음 찾는 관광객들이 안심하고 호텔까지 찾을 수 있도록 한 것이나 미리 여행계획을 세우지 못한 손님들을 위해 원스톱 예약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의 세심한 배려가 눈에 띈다. 싱가포르 저가항공사인 타이거에어의 기장과 승무원이 묵는 지정 숙소이기도 하다. 문의 +63 45 624 7745 / +63 917 801 2828

윤신철 여행작가 captain@toursquar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