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관계없다니까.."신협, 세모그룹 제품리스트에 왜 올랐나 봤더니..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신협중앙회가 최근 불거진 `세모그룹 제품 불매운동 대상` 루머에 대해 최초 유포자와 재배포자 등을 고발하겠다고 밝혔다.







    신협중앙회는“최근 카카오톡으로 신협을 기독교복음침례회(구원파)와 관련한 불매운동 업체로 지목한 메시지가 공유되고 있다. 신협은 구원파 단체가 아니다”라고 강력 반발하며 메시지 최초 유포자에 대해 경찰청 사이버수사대에 수사를 의뢰할 예정이라고 13일 밝혔다.



    이어“기독교복음침례회(일명 구원파) 신협도 다른 신협(천주교신협, 불교신협, 기독교신협 등)처럼 정부 인가를 받아 설립·운영되는 단위신협"이라며 "일부 신협은 타 금융사와 마찬가지로 세모그룹 관련 대출에 대한 금융감독원의 검사가 진행 중에 있지만 일부 조합의 개별 사안을 `신협`으로 표기해 전체 신협이 세모그룹이나 구원파인양 오보 돼 각각 별개의 법인인 930여개 신협의 명예가 훼손된다"고 주장했다.



    이는 온라인을 중심으로 세모그룹 제품 불매운동이 확산되면서 게시물 리스트에 신협이 포함돼 이에 대해 입장을 밝히고 있는 것.



    하지만 14일 현재도 인터넷 커뮤니티와 SNS를 중심으로 세모그룹 제품 불매운동에 동참하자는 글과 함께 신협이 게재된 세모그룹 제품 리스트가 실시간으로 퍼날라지고 있다.



    한편, 리스트에는 레스토랑과 일식당, 서점, 아이들 영어책, 우유, 두부, 자동차부품 제조업체, LED램프 등 다양한 세모그룹 관련 제품들이 포진해 있다.



    세모그룹 제품 불매운동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세모그룹 제품 불매운동, 유병언 회장이 하는일마다 파장이 일어나는 이유는 뭘까?", "세모그룹 제품 불매운동, 거기서 일하는 노동자는 무슨 죄?", "세모그룹 제품 불매운동, 밑에 직원들 굶어죽습니다. 자제하시길" "세모그룹 제품 불매운동, 우리회사 앞 스시집도?" 등 엇갈린 반응을 보였다.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사랑의교회` PD수첩 보도로 또 논란··방송취소 요청한 이유는?
    ㆍ[단독]`도박혐의` 김용만 최근 근황은? "신발 파는 천재MC"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세모그룹 제품 불매운동 `활활`··"우리 회사 앞 그 스시집도 세모?"
    ㆍ원화강세 속 지난달 수출입물가 동반 하락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1429원 찍은 환율…"1400원까지 더 하락" vs "지속 불가능" [한경 외환시장 워치]

      외환당국의 초강력 시장개입으로 원·달러 환율이 달러당 1440원대로 하락했다. 시장에선 당국의 조치에 따라 환율 하락세가 지속될지에 대해 주목하고 있다. 환율이 계속 내려가 1400원 초반까지 내려갈 것...

    2. 2

      미래에셋생명 봉사단, 크리스마스 도어벨로 마음 나누다

      미래에셋생명은 서울 마포노인종합복지관과 함께 마포구 내 취약지역 경로당을 방문해 ‘함께하는 행복한 경로당 만들기’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이번 ‘함께하는 행복한 경로당 만...

    3. 3

      마늘 도매값 일주일만에 반토막 2000원…농산물값 전반적 약세

      마늘 도매값이 1주일새 반토막이 나면서 2000원까지 떨어졋다.26일 팜에어·한경 농산물가격지수(KAPI)를 산출하는 가격 예측 시스템 테란에 따르면 지난 25일 기준 국내 거래 상위 22개 농...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