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감사원, `세월호 침몰사고 대응` 본격 감사 착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감사원이 내일(14일)부터 50여명의 인력을 투입해 안전행정부, 해양수산부, 해양경찰청, 한국선급, 한국해운조합 등을 대상으로 `세월호 침몰사고 대응 및 연안여객선 안전관리·감독실태` 감사에 들어갑니다.



    이번 감사에서는 세월호 침몰 사고에 대한 정부의 대응 및 구조활동 등이 적정하고 체계적으로 이루어졌는지 여부를 살핍니다.



    사고원인 규명을 위해 국내 연안여객선 운송사업과 관련해 선박도입부터 개조 및 입·출항허가 등 사업전반에 대해서도 점검하기로 했습니다.



    또한, 연안여객선 안전과 관련한 업무에 대해서는 정부의 관리·감독과정의 업무태만 및 비위행위 등을 체계적으로 점검합니다.



    현재 감사원은 이번 사고의 원인으로 지적되고 있는 한국선급 등 국가사무 수탁기관의 부실한 선박 안전관리 및 주무부처의 감독소홀에 대해 주요 부처의 민간위탁사무 및 수탁기관 관련 자료를 제출받아 서면·전산자료 등을 분석하고 있습니다.



    감사원은 오는 6월에는 공공안전 등 국민생활과 직결되는 분야 중 관리가 취약한 위탁사무 등을 선별해 `국가사무의 민간위탁 업무 관리실태` 감사에도 들어갑니다.



    민간위탁분야 감사에서는 개별 수탁기관 임직원의 비리행위와 감독부처의 지도·감독의 적정여부 등에 대한 점검과 함께, 민간위탁 대상사무와 수탁기관 선정기준과 절차 등 민간위탁·대행제도 전반에 대해 분석할 계획입니다.


    홍헌표기자 hphong@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카라 새 멤버 영입, 팬들에 의해 결정.. 전 멤버 강지영·니콜 근황은?
    ㆍ배현진 기자, 6개월 만에 MBC ‘뉴스데스크’ 앵커 복귀.. 방송 어땠나?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억만장자 만수르, 맨시티 EPL 우승 인증샷에 미모의 부인들 새삼 화제 `대박!`
    ㆍ올해 하반기 재정절벽 또 오나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SK온, 서산 배터리 3공장 증설 연기

      SK온이 전기차 캐즘(일시적 수요 정체)과 경영 환경 변화로 충남 서산 신규 공장 증설을 연기했다.SK온 모회사인 SK이노베이션은 31일 공시를 통해 SK온 서산 3공장 관련한 지금까지의 투자 금액을 기존 1조753...

    2. 2

      공인노무사회장에 이완영 前 국회의원

      한국공인노무사회는 제21대 회장에 이완영 노무사(사진)가 취임한다고 31일 밝혔다. 이 신임 회장 임기는 1월 1일부터 2년이다.제26회 행정고시에 합격한 이 회장은 고용노동부에서 22년 동안 근무하며 대구지방고용노...

    3. 3

      윤철민 파라타항공 대표 "안전·고객 경험 최우선 가치로 경쟁력 강화" [신년사]

      윤철민 파라타항공 대표이사는 고객이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차별화된 경쟁력을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윤철민 대표이사는 31일 신년사에서 "'One Team, One Spirit'을 바탕으로 어려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