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IBK기업銀 1분기 순익 3,269억원 전년比 27%↑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IBK기업은행의 올해 1분기 당기순이익이 지난해보다 27% 오른 3천269억원을 기록했다.



    기업은행은 8일 IBK캐피탈과 IBK투자증권 등 자회사를 포함한 연결기준으로 당기순이익이 3천269억을 기록해 전분기보다 93.7% 증가했다고 밝혔다.



    개별기준으로는 기업은행의 당기순이익이 전분기보다 101%, 1천672억원 늘어난 3천327억원을 기록했다.



    순이자마진(NIM)은 1.92%를 기록해 전분기보다 0.01%P 떨어졌다.



    연체율은 지난해 같은기간보다 0.23%P 떨어진 0.6%, 고정이하여신비율도 0.15%P 낮아진 1.46%를 기록했다.



    1분기 순익이 큰 폭으로 증가한 요인으로는 프로젝트 파이낸싱(PF) 대출관련 대손충당금 환입이 꼽힌다.



    이 기간 기업은행이 추진한 인천북항SOC PF와 공평동 PF에서 각각 91억원과 504억원의 대손충당금이 환입됐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이자수익과 이자이익이 모두 전분기 대비 2%대의 감소세를 보였지만 대손충당금 환입이라는 1회성이익이 발생해 순익이 증가했다"고 밝혔다.


    이지수기자 jslee@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이휘재 "아내 문정원 나이·주소 속여 사기결혼"··속사정 들어보니?
    ㆍ불만제로 도자기그릇 납 검출 충격.."납에 노출되면 성장발달에 치명적"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너희들은 포위됐다` 이승기 반전 근육질 대방출··식스팩 너무 선명해?
    ㆍKDI "경기회복 속도 완만‥내수회복세 약화"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첨단 제품까지 '中의 1센트 전쟁'…한국의 돌파구는 '트러스트 커넥터' [글로벌 머니 X파일]

      <글로벌 머니 X파일>은 2026년 신년 기획으로 대한민국의 생존 전략을 ‘트러스트 커넥터’로 제시합니다. 한국이 어떻게 신뢰를 자산으로 바꿔 번영의 길을 찾을 수 있을지 살펴...

    2. 2

      "체감물가는 이렇게 팍팍한데"…5년만에 저점 찍은 소비자물가, 왜? [이광식의 한입물가]

      지난해 소비자물가 상승률이 2.1%로 집계됐다. 코로나19가 본격화한 2020년 이후 5년 만에 가장 낮은 수준이다. 물가 당국의 목표치인 2%와도 큰 차이가 없다. 하지만 지난해 "물가가 참 안정적이다"고 느낀 사...

    3. 3

      구윤철 "성장률 반등"…김정관 "강한 산업정책"

      구윤철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병오년 신년사에서 “2026년을 잠재성장률 반등의 원년으로 기록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김정관 산업통상부 장관은 “지역, 인공지능(AI), 통상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