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송승헌 빌딩 '로또'라고 불리는 이유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송승헌 빌딩 '로또'라고 불리는 이유가…
    빌딩을 보유한 연예인 중 가장 높은 시세차익을 거둔 대표적인 스타는 배우 송승헌이다.

    송승헌은 지난 2006년 10월 한남대교 남단 신사역 인근에 위치한 잠원동 빌딩을 114억에 매입했다. 연면적 1331㎡인 이 빌딩은 현재 시세 250억원 가량이다. 좋은 입지다 보니 임대료가 높고 공실 위험도 없는 알짜 빌딩이다. 이 때문에 부동산 시장에서 '로또 빌딩'으로 불리고 있다.

    한 매체 보도에 따르면 송승헌은 건물 매입 후 2011년 약 4억원을 들려 리모델링을 했다. 총 투자비용은 약 118억원. 투자수익률 112%다.

    송승헌은 이 건물을 매입할 당시 국민은행에서 채권최고액 71억5000만원의 근저당권이 설정됐다. 이후 2010년 8월 일부 대출금을 갚았고, 우리은행으로 갈아타면서 54억원의 근저당이 잡혔다.

    보도 매체는 "매달 나가는 추산 은행 이자는 1400만원 내외"라며 "이자는 건물에 음식점, 세무소, 병원, 편의점 등이 입점해있어 월세로 보전 가능하다"고 분석했다.

    이에 네티즌들은 "송승헌, 빌딩 재테크 대박이네", "송승헌 빌딩 수익률에 입이 쩍~", "송승헌 빌딩 시세차익만 130억이라니"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오하조, '메이드 인 코리아' 출연…연기 활약 '기대'

      배우 오하조가 디즈니+ 오리지널 시리즈 '메이드 인 코리아'에 출연한다.'메이드 인 코리아'는 1970년대 혼란과 도약이 공존했던 대한민국, 국가를 수익모델로 삼아 부와 권력의 정점에 오...

    2. 2

      이시언, 아빠 된다…"아내 서지승 임신"

      배우 이시언(43), 서지승(37) 부부가 결혼 4년 만에 부모가 된다.이시언의 소속사 스토리제이컴퍼니 관계자는 한경닷컴에 "이시언의 아내 서지승이 임신한 것이 맞다"고 26일 말했다. 다만 정확한 개월 수나 성별은...

    3. 3

      유방 절제 수술 고백한 아이돌 "여성으로 사는 거 불편해"

      일본 7인조 걸그룹 엑스트라오디너리걸스(XG)의 막내 멤버 코코나(20)가 자신이 트랜스남성 논바이너리임을 공개하고 유방 절제 수술을 받았다고 밝혔다. 지난 24일(현지시각)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