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위치추적 혐의' 류시원, 위헌법률심판 제청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위치추적 혐의' 류시원, 위헌법률심판 제청
    아내 조모씨를 위치 추적한 혐의로 불구속 기소된 배우 류시원(42)이 대법원에 위헌법률심판제청 신청을 했다.

    23일 법조계에 따르면 류시원은 최근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의 관한 법률'과 관련해 위헌법률심판 제청을 신청했다. 개인 위치 정보 조항의 정의와 규정이 명확성 원칙에 반한다는 이유다.

    앞서 류시원은 아내 조모씨를 폭행, 협박하고 차량에 위치추적장치를 설치한 혐의를 받아 원심에서 벌금 700만원을 선고 받았다.

    이에 류시원 측은 아내와 자녀의 안전, 자신의 명의로 된 자산인 차량을 지키고자 위치추적장치(GPS)를 부착했다며 무죄를 주장했다. 이후 항소가 모두 기각되자 상고로 대법원 판결을 기다리고 있는 상황.

    한편, 류시원은 2010년 조씨와 결혼해 슬하에 딸 한명을 두고 있다. 2012년 3월 조씨가 이혼 소송을 신청했으나 합의점을 찾지 못해 현재 이혼 소송 중이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화사, 대세 행보 쭉…'굿 굿바이' 퍼펙트 올킬 400회 돌파

      가수 화사(HWASA)의 '굿 굿바이(Good Goodbye)'가 국내 주요 음원차트 정상을 모두 차지하는 '퍼펙트 올킬(PAK)' 400회를 돌파하며 기록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멜론, ...

    2. 2

      엑소 찬열, 겨울연가 OST 부른다…한류 20주년 프로젝트 참여

      그룹 엑소 찬열이 한류시작 20주년 기념 프로젝트에 가창 아티스트로 참여했다. 엑소 찬열은 한류의 시작을 알린 KBS 드라마 겨울연가의 메인 타이틀곡인 '처음부터 지금까지'라는 곡으로 이번 프로젝트에 ...

    3. 3

      유수연, '은애하는 도적님아' 합류…사극으로 보여줄 새 얼굴

      배우 유수연이 KBS 2TV 새 토일 미니시리즈 '은애하는 도적님아'에 합류한다.'은애하는 도적님아'는 어쩌다 천하제일 도적이 된 여인과 그녀를 쫓던 대군, 두 남녀의 영혼이 바뀌면서 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