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31

생존자 학부모 대국민 호소문

세월호 침몰사고 생존자 학부모 20여명은 22일 오전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고잔동 안산교육지원청 앞에서 대국민 호소문을 발표하고 정부의 신속한 구조를 촉구했다.

학부모들은 "세월호가 침몰한 지 엿새가 넘었다"며 "구조작업은 더디고 지켜보는 부모의 가슴은 타들어간다"고 운을 뗐다.

이어 "정부는 초기대응만 제대로 했어도 이렇게 큰 피해는 없었을 것"이라며 "정부의 늑장 대응에 온 국민이 규탄하고 있다"고 밝혔다.

학부모들은 "지금 당장이라도 민·관 역량을 총동원해 구조작업을 진행해야 한다"며 "진상규명은 그다음에 이뤄져야 한다"고 촉구했다.

또 "언론은 이슈가 아닌 진실을 보도해달라"며 "아이들은 창문을 바라보다 물이 들어올까 덜컥 겁이 난다고 한다. 언론 취재경쟁에 아이들이 상처받고 있다"고 지적했다.

특히 "이번 사고는 비극 그 자체이다. 아직 구조되지 못한 아이들도, 하늘로 간 아이들도, 살아남은 아이들도 모두 우리가 책임지고 보살펴야 할 아이들"이라며 "살아남은 아이들이 죄인이 된 심정이다. 이들에 대한 지속적인 보살핌을 위해 정부와 모든 각계각층, 시민사회가 애써달라"고 당부했다.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생존자 학부모 대국민 호소문, 마음이 아프다", "생존자 학부모 대국민 호소문 발표, 권은희 송정근 변희재 등 발언보다 중요한 게 아직 물 속에 있는 아이들의 구조다", "생존자 학부모 대국민 호소문 발표 눈물난다. 친구 위해 더 열심히 살아야 한다" 등 반응을 보였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