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계명대 명예교수회, 발전기금 1억3000만원 쾌척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개교 60주년을 맞아 대학발전기금 전달
    우수인재 양성위한 장학금으로 사용
    계명대 명예교수회, 발전기금 1억3000만원 쾌척
    계명대 명예교수회(회장 김진탁)는 개교 60주년을 맞아 대학발전기금 1억3300만원을 쾌척했다.

    명예교수회는 지난 18일 성서캠퍼스 행소박물관 시청각실에서 열린 ‘계명대 명예교수회 창립 10주년 기념 및 발전기금 전달식’에서 인재육성을 위한 장학기금으로 써달라며 신일희 총장에게 발전기금을 전달했다.

    계명대 명예교수회는 지난해 9월 ‘제24차 공개강좌’ 행사 후 2014년 개교 60주년을 맞이하는 계명대의 새로운 도약과 발전을 위해 회원들 스스로 대학발전기금 모금에 뜻을 모은 것으로 알려졌다.

    또 개교 60주년을 맞아 전개한 이번 모금활동에 계명대 명예교수회 소속 회원 60명이 동참해 의미를 더했다.

    김진탁 명예교수회 회장은 “대학 발전을 위해서는 우수인재가 많이 배출돼야 한다”며“대학 발전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발전기금 기부 취지를 밝혔다.

    학교 측은 기부자의 뜻을 살려 이번 발전기금을 우수인재 양성을 위한 장학금 등으로 사용할 계획이다.

    한편 계명대 명예교수회는 ‘계명사림회’이란 명칭으로 2004년 5월 창립돼 2007년 ‘계명대학교 명예교수회’로 개칭됐으며, 2008년 김진탁 교수의‘고령사회 어떻게 살아갈 것인가’란 특강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총 26회에 걸쳐 공개강좌를 개최해왔다.

    대구=김덕용 기자 kimdy@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삼성전자 스마트폰 '두뇌' 엑시노스 2600 공개…갤S26 탑재

      삼성전자가 내년 초 출시 예정인 플래그십 스마트폰 '갤럭시 S26 시리즈'에 탑재될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AP) '엑시노스 2600'을 공개했다. AP는 스마트폰의 ...

    2. 2

      [속보] 한은 "한은에 예치한 금융기관 외화예금초과지급준비금에 이자 지급"

      [속보] 한은 "한은에 예치한 금융기관 외화예금초과지급준비금에 이자 지급"박수빈 한경닷컴 기자 waterbean@hankyung.com

    3. 3

      [속보] 한은 "외환건전성 부담금 한시 면제"…환율 안정책 발표

      한국은행은 외환시장 안정을 위해 금융기관을 대상으로 한시적 규제 완화와 인센티브 제공에 나섰다.한국은행은 19일 오전 임시 금융통화위원회에서 외환건전성 부담금을 내년 1월부터 6월까지 한시적으로 면제하고 같은 기간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