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손석희, JTBC '뉴스9'이 종편1위 차지한 이유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손석희
    손석희
    손석희 앵커의 ‘JTBC 뉴스9’이 종편전체 시청률 1위를 차지했다.

    19일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18일 방송된 JTBC ‘뉴스9’은 전국기준 시청률 3.118%를 기록했다. 이는 종편 전체 프로그램 중 시청률 1위에 해당한다.

    손석희 앵커가 진행하는 JTBC ‘뉴스9’은 19일과 20일에도 특별편성된 상태다.

    앞서 세월호 침몰 사고와 관련해 손석희 JTBC 앵커의 배려는 크게 화제가 되었다.

    지난 16일 손석희 앵커는 JTBC '뉴스9' 진행 중 10초간 침묵했다.

    당시 부산대학교 백점기 조선해양공학과 교수와의 전화 인터뷰 중 실종자들의 생존 가능성이 희박하다는 말을 듣고서였다.

    이날 손석희 앵커는 인터뷰를 하면서 목이 잠긴 모습이었으나 질문을 이어나가며 "그래도 희망을 가지고 최선을 다해야 한다"고 마무리 했다.

    방송 이후 손석희의 침묵은 세월호 침몰 사고와 관련, 많은 이의 공감을 얻었다.

    세월호 침몰과 관련된 손석희 뉴스를 접한 누리꾼들은 "세월호 침몰, JTBC 뉴스9 손석희 침묵에 감동" "세월호 침몰, JTBC 뉴스9 손석희 앵커 존경해요" "세월호 침몰, JTBC 뉴스9 손석희 앵커 진심이 느껴졌다" "세월호 침몰, 안타깝네요"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불륜 아니라 성폭력"…'정희원 스토킹' 피소女 정면 반박

      '저속노화' 트렌드를 주도한 정희원 저속노화연구소 대표(서울시 건강총괄관·전 서울아산병원 노년내과 교수)가 최근 스토킹으로 전 위촉연구원 A씨를 고소한 가운데, A씨 측은 오히려 정 대표로...

    2. 2

      법원 접근금지 명령 끝난지 1주만에 아내 찾아가 살해한 60대

      인천지법 형사16부(부장판사 윤이진)는 법원의 접근금지 명령이 끝난 지 1주일 만에 아내를 찾아가 흉기로 살해한 혐의(살인)로 재판에 넘겨진 60대 A씨에게 징역 27년을 선고하고 6년간 보호관찰을 받으라고 명령했다...

    3. 3

      검찰, '뻥튀기 상장' 의혹 파두 경영진 불구속 기소

      검찰이 '뻥튀기 상장' 의혹을 받은 파두 경영진과 법인을 재판에 넘겼다.서울남부지검 금융·증권범죄 합동수사부(부장검사 김진호)는 18일 파두 경영진 3명과 파두 법인을 자본시장법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