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손석희, `자막 넣지 마라`‥피해자 가족들 감동배려 눈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17일 손석희 앵커는 JTBC `뉴스9`에서 진도 여객선 세월호 침몰 사고 보도와 관련해 안산 단원고 학생의 한 학부모와 인터뷰를 진행했다.





    이날 손석희 앵커는 해당 학부모와 전화 인터뷰 중 갑자기 사망자가 추가 발견됐다는 소식을 접하자 곧바로 제작진을 향해 "자막 넣지 마시고요"라고 말했다. 이는 인터뷰를 하고 있는 실종자 부모가 화면을 볼 경우를 대비한 배려로 분석되고 있다.





    앞서 손석희 앵커는 16일에 방송된 `뉴스 9`에서 부산대학교 백점기 조선해양공학과 교수와의 전화 인터뷰에서 실종자들의 생존 가능성이 희박하다는 말을 듣고 10초간 침통한 모습을 보였다. 이는 `10초의 침묵`으로 불리며 큰 화제를 낳았다.





    또 세월호 여객선 사고 당일 생존자 학생과의 무리한 인터뷰를 진행한 박진규 앵커와 관련해 "어떤 변명도 필요치 않다. 선임자로서 제대로 알려주지 못한 책임이 크다. 깊이 사과드린다"며 시청자들과 실종자 가족에게 선처를 구하는 모습도 돋보였다.





    JTBC 학부모 인터뷰와 관련 소식을 접한 네티즌은 "JTBC 학부모 인터뷰, 손석희는 타고난 언론인이다" "JTBC 학부모 인터뷰, 손석희의 소소한 배려가 국민들의 마음을 울린 것이다" "JTBC 학부모 인터뷰, 감동 언론인이란 바로 이런 것" 등의 반응을 보였다.

    (사진= jtbc 방송화면 캡처)


    한국경제TV 핫뉴스
    ㆍ[포토]`노모쇼 시즌4` 레지나 간지나, 속보일라 아슬아슬
    ㆍ강소라 드레스, 요즘 뭘 입어도 대세 인증.."과거 오피스룩 사진도 눈길"
    ㆍ로또 1등 당첨자, "자동은 미친짓이야!" 폭로!!
    ㆍ이병헌·에네스 카야, 순간의 즐거움으로 추락한 유부남 ★
    ㆍ`이연희 닮은꼴` 박초롱, `상큼한 눈웃음+ 쭉빵 몸매`로 男心올킬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1429원 찍은 환율…"1400원까지 더 하락" vs "지속 불가능" [한경 외환시장 워치]

      외환당국의 초강력 시장개입으로 원·달러 환율이 달러당 1440원대로 하락했다. 시장에선 당국의 조치에 따라 환율 하락세가 지속될지에 대해 주목하고 있다. 환율이 계속 내려가 1400원 초반까지 내려갈 것...

    2. 2

      미래에셋생명 봉사단, 크리스마스 도어벨로 마음 나누다

      미래에셋생명은 서울 마포노인종합복지관과 함께 마포구 내 취약지역 경로당을 방문해 ‘함께하는 행복한 경로당 만들기’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이번 ‘함께하는 행복한 경로당 만...

    3. 3

      마늘 도매값 일주일만에 반토막 2000원…농산물값 전반적 약세

      마늘 도매값이 1주일새 반토막이 나면서 2000원까지 떨어졋다.26일 팜에어·한경 농산물가격지수(KAPI)를 산출하는 가격 예측 시스템 테란에 따르면 지난 25일 기준 국내 거래 상위 22개 농...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