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적 기준이 높아지면서 더 나은 외모를 위해 수술적 방법을 동원하는 것이 흔해지고 있다. 우리나라가 ‘성형 1위국’에 속할 정도로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많은 이가 성형 수술을 받는 것이다.



현대 사회가 지나치게 경쟁을 추구하는 사회이다 보니 남들보다 부족한 점이 있으면 수술적 방법으로라도 해결하려 하는 경쟁심리의 영향으로 볼 수 있다.



최근 여성들이 주목하는 이색 성형은 ‘눈썹 수술’이다. 눈썹은 얼굴의 인상을 결정짓는 부위로서 사람마다 각자의 개성이 돋보이는 부위기도 하다. 눈썹 모양은 사람마다 매우 다양한데 보통 여성들이 가장 선호하는 눈썹 모양은 부드럽게 각진형이라고 한다.



눈썹 하나로도 사람의 인상이 달라질 수 있다 보니 눈썹 모양이 마음에 들지 않는 여성은 화장으로 커버해주어야 하는 불편감이 따르게 된다. 특히 눈썹 숱이 전체적으로 빈약하거나 끝부분이 빈약한 여성들의 경우 콤플렉스 때문에 앞머리를 길게 내리고 다니거나 외출할 때마다 화장을 하는 경우가 많다.



이처럼 눈썹 숱이 부족해 화장 외에는 방법이 없는 여성들 중 다수가 불편감을 해소하기 위해 후두부 모발을 채취해 눈썹 부위에 이식하는 ‘눈썹이식’ 수술을 받고 있는 것이다. 후두부 모발은 빠지지 않는 유전적 특성을 지니고 있어 다른 부위로 옮겨 심더라도 빠지지 않고 자라는 특성을 가지고 있다.



본래 후두부 모발을 이식하는 수술은 ‘눈썹이식’ 수술 외에도 탈모로 인한 스트레스를 받는 환자들이 영구적인 탈모 회복을 위해 ‘모발이식’ 수술을 받을 때도 사용하는 방법이다.



부산모발이식 병원인 모아의원 박운 원장은 “눈썹 이식의 경우 이식된 눈썹이 길게 자랄 수 있어 기존의 눈썹과 달리 길이를 정할 수 있게 된다. 풍부한 눈썹으로 인해 굵기나 모양, 길이를 마음껏 정해 스타일링 할 수 있게 되어 높은 만족감을 보이는 여성이 많다”고 설명했다.



모아모발이식 박운 원장은 이어서 “부산눈썹이식은 보통 헤어라인과 맞춰 눈썹을 이식하므로 좋은 인상과 호감 가는 인상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편이다. 여성들이 선호하는 눈썹디자인은 보통 둥근형, 각진형, 구부러진형, 편평한형으로 나뉜다. 각자 얼굴의 개성에 맞춰 디자인을 정해야 자연스럽기 때문에 경험이 풍부한 의사와 상의한 후 수술을 결정하기 바란다”고 조언했다.



한편, 모아모발이식은 10여년 가까이 탈모 환자를 위한 모발 이식 수술을 진행하고 연구한 결과 고배율 디지털영상현미경을 이용해 정교한 모낭 분리가 가능해졌다고 밝혀 사람들의 신뢰감을 높이고 있다.


온라인뉴스팀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손석희 앵커 생방송 도중 `침묵의 10초`··국민도 속으로 울었다
ㆍ안산단원고등학교 학생들 마지막 문자 `눈시울`··"다들 사랑해. 진짜 죽을거 같애"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에어포켓 세월호 생존자 기적, 구조 총동원 "김나영 등 4명 살아있다"누구?
ㆍ박 대통령, 침몰현장 방문 "1분1초가 급하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