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방위훈련조회 & 예비군훈련조회 사이트에 대한 뜨거운 관심으로 사이트 접속이 지연되고 있다.



지난달부터 본격적으로 민방위 훈련이 시작됨에 따라 예비군 훈련 일정을 조회할 수 있는 국가재난정보센터 민방위훈련 조회 사이트에 접속자가 한꺼번에 몰려 현재 접속이 비교적 원활하지 않다.



4일 오전 9시께 확인 결과 사이트 접속이 되긴 하지만 정상적인 조회까지 시간이 많이 걸리는 것으로 확인됐다.



민방위훈련 조회 사이트는 특히 기존에 우편으로 통지받았던 민방위 훈련을 인터넷에서 간편하게 조회해 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조회 사이트에 접속한 후 자신의 훈련일정, 종류, 내용 등 교육훈련 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민방위 훈련 대상자들이 자신의 훈련 시기를 조회하려면 국가재난정보센터(www.safekorea.go.kr)에 접속하면 된다.



홈페이지 왼쪽 `대원정보확인’에 성명, 주민번호, 거주 지역을 입력한 후, 공인인증서 조회를 통해 자신의 민방위 훈련 시기를 조회할 수 있다.



네티즌들은 "민방위훈련조회 & 예비군훈련조회 지연되어 답답하네~", "민방위훈련조회 & 예비군훈련조회 쉽고 간편하겠다! 해봐야겠다~", "민방위훈련조회 & 예비군훈련조회 홈페이지 폭주할만구만!" 등의 반응을 보였다.



(사진=국가재난정보센터 캡처)


윤혜진기자 hjyoon@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청춘학당` 성은만 직접 연기했다고?··배슬기 대역 논란 `뿔난 남심`
ㆍ공서영 아나운서 가슴골 가린 이유는?··"과거 노출화보 보니 헉?"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가애란 아나운서 하차 논란 도대체 왜?··KBS 내분 일어난 사연은?
ㆍ2분기에도 여전히 높은 은행 문턱...가계·중기 대출 보수적 태도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