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최경환 새누리 원내대표, 안철수에 "너나 잘해" 발언 사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최경환 새누리당 최경환 원내대표는 이틀 전 국회 교섭단체 대표연설 단상에서 자신을 비판한 안철수 새정치민주연합 공동대표에 "너나 잘해"라고 고함을 친 데 대해 사과했다.

    4일 최 원내대표는 국회에서 열린 주요당직자회의에서 "안 대표의 교섭단체 연설에서 나의 부적절한 발언으로 국민 여러분께 심려를 끼쳐 드리게 됐다"면서 "국민 여러분과 안철수 대표에게 사과드린다"고 말했다.

    그는 "할 말은 많지만 여당 원내대표로서 말의 품격을 지켰어야 했는데 그렇지 못해서 송구스럽게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앞서 안 공동대표는 "왜 대선 공약 폐기를 여당의 원내대표께서 대신 사과하시는가"라며 "충정인가 월권인가"라고 반문했다. 이 때 연설을 듣던 최 원내대표가 "너나 잘해"라고 고함을 혔다.

    안 공동 대표는 한동안 웃을 지어 보인 뒤 "기초선거 무공천 문제는 결자해지(結者解之)가 맞다”며 “대통령께 현안을 포함해 회동을 제안 드렸지만 아직 답을 받지 못했다”며 “회동의 형식은 구애받지 않겠다. 조만간 답을 주시리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속보] 北 "美, 베네수 주권 유린…불량배적 본성 다시 확인"

      북한이 니콜라스 마두로 베네수엘라 대통령을 체포해 압송한 미국을 비난했다.조선중앙통신사에 따르면 북한 외무성 대변인은 4일"지금까지 국제사회가 오래동안 수없이 목격해온 미국의 불량배적이며 야수적인 본성을 다시한번 뚜...

    2. 2

      독재자 마두로 체포 와중에…국내선 옹호 성명에 영화까지

      니콜라스 마두로 베네수엘라 대통령이 체포된 가운데, 민중민주당(민중당)이 마두로의 일대기를 다룬 영화 ‘니콜라스’ 상영회를 오는 8일 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민노총) 인천본부 2층 교육실에서 진행...

    3. 3

      美, 한·일 동맹국에 '군비 확충' 압박 거세지나

      미국이 고립주의 속 선택적 개입을 강조하는 ‘돈로주의(먼로주의+도널드 트럼프 대통령)’를 본격화하면서 동북아시아 동맹국들에 대한 군사력 증강 요구 등 압박이 거세질 것이란 관측이 나온다. 미국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