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석유정제-화학업종 중립, 2분기도 실망"- 삼성證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삼성증권은 3일 석유정제와 화학업종은 2분기까지 실적 개선 속도는 실망스런 수준이 될 것이라며 투자의견 중립을 유지했습니다.

    다만 SK이노베이션과 LG화학을 업종 최선호주(톱픽)으로 추천했습니다.

    김승우 삼성증권 연구원은 "정제마진은 일본 설비 폐쇄로 비수기인 2분기에도 최소한 유지 가능할 것으로 예상되며 일부 석유화학 제품 가격이 현재 소폭 반등하고 있지만 실수요 개선의 징후는 없다며 중국의 산업 구조조정에 따른 경기 둔화 우려가 2분기 내내 지속될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된다"고 밝혔습니다.

    김 연구원은 "석유화학 업체들의 1분기 영업이익은 중국 경기 둔화 우려로 인한 제품 가격 약세로 컨센서스를 10.3% 하회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덧붙였습니다.

    그는 "1분기 정제마진은 지난 3년간의 동기와 비교하였을 때 20~30% 가량 낮았던 상황. 이는 지난 4분기 중국 및 중동의 신규 정제 설비의 가동과 동남아 국가들의 불완전한 수요 개선에 기인한 것으로 일반적으로 2월 후반부터 5월까지 석유 제품의 비수기이기 때문에 정제마진이 겨울철 성수기 수준에서 하락하게 되지만 올해는 비슷하게 유지되고 있다"고 분석했습니다.

    김 연구원은 업종 최선호주로 SK이노베이션과 LG 화학을 추천했는데 SK이노베이션은 과거 역사적 저점 수준의 밸류에이션과 올해 증설 프로젝트들로 인해 내년 영업이익 증가율이 섹터 내에서 가장 돋보인다고 평가했고 LG화학은 올해 석유화학 시황 회복이 시장의 기대 수준보다 더디지만 올해 국내 ESS 시장의 활성화, 내년 하반기 전기차 배터리 부문의 턴어라운드 등이 주가에 반영될 수 있는 시기라고 평가했습니다.


    이인철기자 iclee@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청춘학당` 대놓고 섹시 통했다··배슬기vs성은 "누가누가 더 벗나?"
    ㆍ`청춘학당` 배슬기·성은 대놓고 벗었다··"평점은 2점, 몸매는 100점"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회춘 다이어트 두부 쉐이크, 이렇게 간단한데 회춘이 된다고?
    ㆍ외환보유액 9개월 연속 `사상 최대`...3월말 3,543억달러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동아오츠카, 크리스마스 맞아 아동센터에 따뜻한 한 끼 나눔

      동아오츠카(대표이사 사장 박철호)는 크리스마스를 맞아 우만지역아동센터를 방문해 아동들에게 따뜻한 한 끼 식사를 제공했다고 밝혔다.이번 나눔은 연말을 맞아 지역사회 아동들이 소외감 없이 따뜻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

    2. 2

      내년 6월까지 자동차 개소세 최대 143만원 인하

      이달 말 종료 예정이던 유류세 인하 조치를 2개월 연장하기로 했다. 자동차 개별소비세 인하 기간도 내년 6월 30일까지 6개월 연장한다. 이에 따라 자동차를 구입할 경우 최대 143만원의 세금 감면 혜택이 유지될 전...

    3. 3

      후계자 못 찾는 中企 67만5000개…기업승계 지원 친족→제3자로 확장

      중소벤처기업부가 24일 경제관계장관회의 겸 산업경쟁력강화 관계장관회의에서 ‘M&A를 통한 중소기업 승계 활성화 기반조성 방안’을 발표했다. 중소기업 경영자의 고령화가 급속도로 진행되는 가운데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