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 화가로 불리는 이목을 화백이 [이재만의 성공 스토리 만남]에 출연했다.



이목을 화백은 시력 상실이라는 장애를 극복하고 우리나라 대표 화가로 자리매김한 화가이다.



그는 중학교 시절 한쪽 눈 시력을 잃었지만 그림이 너무 좋아 장애를 극복하고 화가가 되었다.



데뷔 후, 그가 선보인 극사실 화풍은 많은 사람들에게 주목을 받았지만, 또 다시 그에게 시련이 찾아왔다.



나머지 다른 한쪽 눈도 시력이 점점 나빠졌고 시력 상실로 다시는 그림을 그리지 못할 것이라는 의사의 선고를 받은 것이다.



하지만 그는 절망하지 않고 스마일 작품을 선보이며 많은 사람들에게 긍정의 메시지를 보여주고 있다.



극사실 화풍을 그리던 시절, 이목을 화백이 선보인 작품들은 나무판 위에 대추, 사과, 고추, 호박 등 다양한 정물들을 주로 그렸고,



실물보다 더 실물처럼 그린 이 작품들을 통해 다양한 모습의 인간사를 표현했다.



이목을 화백은 시력상실 후 초심으로 돌아가 그림을 그리게 됐다고 말을 한다. 그는 그림을 그릴 수 있음에 항상 감사하며



세상 사람들에게 웃음을 선사할 수 있는 스마일 작품에 전념하고 있으며 고통속에도 화가로서 꽃피운 신작 `스마일`시리즈는



이목을 화가에게 웃음의 미학을 안겨주었다.



절망 속에서도 희망을 꽃 피울 수 있다는 것을 몸소 보여준 이목을 화백의 인생은 사람들에게 시사하는 바가 크다.



이목을 화가는 [이재만의 성공스토리 만남]을 통해 자신의 인생 철학과 미술 철학에 대해 이야기를 하며



절망에 빠진 사람들을 위해 자신만의 절망 극복법에 대해 밝힌다.



[이재만의 성공스토리 만남]은 한국직업방송에서 매주 수요일 오전 10시, 한국경제TV에서 매주 토요일 오후 3시에 방송한다.


김형배기자 hbkim@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이세용 "부끄럽지 않은 아빠로 살께요"··홍영기 출산 고백 `화제`
ㆍ`마포대교 시신` 어벤져스2 촬영중 시신 떠올라··"20대 남성 자살한 듯"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홍영기 출산 고백, 과거 방송 출연 모습 화제 `동일 인물 맞아?`
ㆍ대응사격 나선 軍··北 해안포 사격훈련 "백령도 주민 대피령"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