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이 31일 서해 북방한계선(NLL)을 향해 발사한 수십 발의 포탄 중 일부가 NLL 남쪽 해상으로 떨어진 가운데 우리 군이 대응사격을 실시하겠다고 밝혔다.



합동참모본부는 31일 북한이 낮 12시 15분부터 서해 북방한계선(NLL) 이북 해상에서 해상사격훈련을 시작했다고 전했다.



합참은 “북한군이 오늘 이미 우리 측에 통보한 대로 NLL 이북 해역으로 사격훈련을 시작했다”며 “우리 군은 북한군의 사격훈련을 예의주시하면 만반의 대비태세를 갖추고 있다”고 말했다.



대응태세를 갖추고 있던 우리 군은 북한군이 서해 NLL을 향해 발사한 수십 발의 포탄 중 일부가 NLL 이남 해상에 떨어진 것으로 확인되면서 대응사격을 실시했다.



합참은 "북한의 해상사격 훈련 중 NLL 이남 지역에 (북측 포탄) 일부가 낙탄했다"며 "우리 군도 NLL 인근 이북 해상으로 K-9 자주포로 대응 사격을 실시했다"고 전했으며 NLL 남쪽 해상으로 떨어진 북한군 포탄 수만큼 NLL 북쪽 해상으로 대응사격을 한다는 방침인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북한군의 NLL 해상사격훈련에 대비해 우리 군은 육·해·공군 합동지원세력이 비상 대기 중이다.



북한의 포탄 발사 소식에 누리꾼들은 "북한 포탄, 백령도 연평도 주민들 불안하겠다", "북한 포탄 백령도 연평도 근처에 떨어졌다니 끔찍하다", "북한 또 쌀 떨어졌나? 백령도 연평도 근처로 포탄 날리는 것 보니 확실하네", "백령도 연평도 주민들 무사하길"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북한이 서해 북방한계선(NLL) 이북 해상에서 해상사격 훈련을 시작한 이후 백령도, 연평도에는 주민 대피령이 내려졌다.(사진=연합뉴스)


김영범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이세용 "부끄럽지 않은 아빠로 살께요"··홍영기 출산 고백 `화제`
ㆍ`마포대교 시신` 어벤져스2 촬영중 시신 떠올라··"20대 남성 자살한 듯"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홍영기 출산 고백, 과거 방송 출연 모습 화제 `동일 인물 맞아?`
ㆍ대응사격 나선 軍··北 해안포 사격훈련 "백령도 주민 대피령"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