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출발시황] 코스피, 외국인 매도 확대‥미국 조기금리 인상 가능성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미국의 조기 금리 인상 가능성이 나오면서 코스피가 하락출발했습니다.

    20일 오전 9시 9분 현재 코스피 지수는 전날 대비 6.37포인트(0.33%) 하락한 1931.09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지난 밤 뉴욕증시는 재닛 옐런 미국 연방준비제도 의장의 기준금리 인상 예상 시기 언급에 대한 파장으로 하락했습니다.

    옐런 의장은 취임 이후 처음으로 주재한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회의에서 기준금리 인상과 관련한 선제안내(포워드 가이던스)를 변경했지만 `모호하다`는 것이 시장의 대체적인 평가였습니다.

    이 시각 외인은 104억원 순매도하고 있으며 기관도 39억원 매도 우위입니다. 개인만 홀로 142억원 순매수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프로그램은 비차익 거래가 89억원 매도 우위입니다.

    업종별로는 대부분이 약세입니다.

    은행업종이 1%대 낙폭을 나타내고 있고 운송장비, 화학, 기계, 서비스업, 철강금속, 유통업, 의약품 업종이 0.7~0.4%대 낙폭으로 밀리고 있습니다.

    시가총액 상위주들도 하락세입니다.

    현대차와 LG화학이 1%대 약세를 보이고 현대모비스와 SK텔레콤이 하락하고 있습니다.

    코스닥 지수는 외인과 기관 매도에 이틀 만에 약세로 돌아섰습니다.

    20일 오전 9시11분 현재 코스닥 지수는 전일 대비 0.96포인트(0.18%) 내린 541.29를 기록중입니다.

    이날 코스닥 시장에서 외국인은 1억원 상당을 순매도 중입니다. 기관 역시 28억원 어치 팔고 있는 반면 개인은 24억원 상당 사들이고 있습니다.

    업종별로는 하락 업종이 더 많습니다. 오락문화업이 1.67% 내려 가장 큰 낙폭을 기록중이고 음식료담배 등도 약세입니다.

    이에 반해 금융, 통신장비, 일반전기전자, 통신서비스, 섬유의류 등은 오름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시가총액 상위종목 역시 매도우위입니다.,

    에스엠이 전일 대비 5% 넘게 급락 중이고 파라다이스도 2%넘게 내리고 있습니다.


    신동호기자 dhshin@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이부진 사장 `통큰 선행`··신라호텔 정문사고 택시기사 4억 배상 면제
    ㆍ`임금체계 개편 매뉴얼` 갈등 본격화··내 월급 어떻게 바뀌나?
    ㆍ아무리먹어도 날씬한여성! 알고보니
    ㆍ허지웅, 국민MC 유재석 `나는 남자다` 디스 논란··왜 시작도 안한 프로그램을?
    ㆍ2분기 기업경기전망지수 111··3년래 최고치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동생 논란' 쿠팡 김범석 동일인 지정…공정위가 쉽게 결론 못 내는 이유

      쿠팡의 동일인(총수) 지정 논란이 김범석 의장의 동생 김유석 씨 이슈로 다시 수면 위로 떠올랐다. 김 의장은 미국 국적이고 친족이 경영에 참여하지 않는다는 점을 근거로 그간 동일인 지정을 피해왔지만, 김유석 씨가 쿠...

    2. 2

      사상 초유 반성문 1년여 만에...전영현 부회장 "삼성이 돌아왔다" 선언

      전영현 삼성전자 디바이스솔루션(DS)부문장(부회장)이 2일 “삼성전자가 돌아왔다”고 말했다. 삼성의 차세대 고대역...

    3. 3

      삼성전자, AI 포터블 프로젝터 '더 프리스타일+' 공개

      삼성전자는 CES 2026 개막에 앞서 4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더 퍼스트룩 행사를 열고 인공지능(AI) 포터블 프로젝터 ‘더 프리스타일+’를 공개한다고 2일 밝혔다. &l...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