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투자증권은 20일 정기주주총회를 열고 서태환 사장 재선임을 포함한 사내이사 선임안과 정관 변경 등의 안건을 원안대로 의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날 주총에서는 이사 선임 안건으로 임기가 만료된 서태환 사장을 비롯해 경영지원본부장 김양범 상무, 퇴직연금본부장 이병철 상무가 재선임됐습니다.



이에 따라 서태환 사장은 지난 2008년 9월 하이투자증권이 CJ그룹에서 현대중공업그룹 계열사로 편입될 때 첫 사장으로 부임한 후 이번에 세 번째 연임을 하게 됐습니다.



서태환 사장은 서울대 경영학과와 펜실베니아대 와튼스쿨을 졸업, 하이투자증권 사장으로 부임하기 전 현대중공업에서 기획실 재무팀장 겸 재정총괄 전무이사를 역임했었습니다. 특히 범현대가의 그룹분리 전에 현대증권에서 약 10년간 증권부문에 대한 경력을 쌓기도 했습니다.



서태환 사장은 "조직 전체의 자기혁신과 고객영업기반 확대를 통해 모든 사업부문에서 목표를 달성하고 타사와 차별화되는 경쟁력을 확보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정경준기자 jkj@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이부진 사장 `통큰 선행`··신라호텔 정문사고 택시기사 4억 배상 면제
ㆍ허지웅, 국민MC 유재석 `나는 남자다` 디스 논란··왜 시작도 안한 프로그램을?
ㆍ아무리먹어도 날씬한여성! 알고보니
ㆍ모아건설 `세종시 모아미래도 철근 부족` 부실시공··"보수해도 안전도 문제"
ㆍ연준 첫 금리 인상시기 `구체화`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