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외환은행장 "경쟁자는 글로벌 금융사"…하나은행 통합 역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윤용로 외환은행장이 20일 외환은행과 하나은행 간 통합 필요성을 역설했다.

    윤 행장은 이날 열리는 이임식에 앞서 배포된 이임사에서 "하나은행을 내부의 경쟁자로만 감성적으로 접근할 게 아니다"라며 "우리의 경쟁자는 다른 금융그룹, 나아가 글로벌 금융사들"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외환과 하나가 힘을 합쳐야 '규모의 경제'와 시너지 창출이 가능하며 이를 통해 우리는 더 큰 것, 더 많은 것을 이뤄 낼 수 있다"고 말했다.

    윤 행장은 임직원들에게 "대승적 견지에서 열린 마음으로 하나금융그룹 내 다른 회사들과의 시너지 창출에 속도를 내 주기를 부탁한다"고 당부했다.

    그는 "변화와 혁신을 두려워 말고 큰 틀에서 은행의 조직문화를 개선하고 정착시켜 나가는 고민을 시작해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행정고시 21회로 공직생활을 시작해 금융감독위원회(현 금융위원회) 공보관과 부위원장을 지낸 윤 행장은 2007년 기업은행장을 지내고 2011년 하나금융 부회장을 거쳐 2012년 외환은행장에 취임하면서 '민간 금융인'으로 변신했다.

    그는 과거 외환은행의 대주주인 미국계 사모펀드 론스타의 '잔재'를 청산하려고 애썼으며, 아랍에미리트·필리핀·중국 등으로 해외 네트워크를 넓혔다.

    한경닷컴 뉴스룸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은행권, 내년부터 육아휴직자 주담대 원금상환 미뤄준다

      내년 1월 31일부터 '육아휴직자 주택담보대출 원금상환 유예' 제도가 시행된다. 육아휴직으로 일시적 상환 부담이 커진 차주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기 위한 취지다.은행연합회는 23일 은행권과 논의를 거쳐...

    2. 2

      "피사의 사탑까지 똑바로"…다이슨 잡는 '삼성 무선청소기' 나왔다

      삼성전자가 다이슨의 초슬림 무선청소기 신제품과 유사한 무게를 갖추면서도 흡입력을 3배 이상 높인 최경량 신작을 공개했다. 흡입력 면에서 강점을 지닌 삼성전자가 신제품 무게를 줄이면서도 경쟁사 제품보다 흡입력을 높인 ...

    3. 3

      파라타항공, 4기 객실 승무원 채용…최종 합격자 내년 2월 입사

      파라타항공은 4기 객실 승무원 채용을 시작했다고 23일 밝혔다.이번 공개 채용은 도입 항공기 및 노선 확대에 따른 인재 채용으로 모집 인원은 두 자릿수 규모로 진행된다. 전형 절차는 △서류 전형 △1,2차 면접 △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