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보영-이민정-윤승아, 여배우들의 봄 메이크업
[뷰티팀] 사랑스러운 미소가 매력적인 이보영, 앙큼한 품절녀 이민정, 상큼한 비타민 걸 윤승아. 3사 방송국 드라마에서 높은 시청률과 함께 외모만큼 뛰어난 연기력을 선보이고 있는 화제의 여배우 3인이다.

이들의 또 다른 공통점은 잡티 없이 매끈하고 투명한 피부. 피부 미인으로 잘 알려진 그들은 드라마를 통해서도 어김없이 아름다운 미모와 촉촉한 피부로 많은 여성 시청자들로부터 질투와 부러움을 사고 있다.

아름다운 이들의 뷰티 노하우만 잘 살펴 따라하면 생기 있고 사랑스러운 스프링 메이크업이 가능하다. 2014 드라마 속 여배우들을 따라잡을 촉촉하고 화사한 메이크업 비법들을 살펴보자.

SKIN CARE 촉촉하고 생기 있는 광채 피부

이보영-이민정-윤승아, 여배우들의 봄 메이크업
많은 메이크업 전문가들이 메이크업에 앞서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바로 촉촉한 피부라고 말한다. 그만큼 한 듯 안한 듯 한 투명한 메이크업을 위해서는 피부 속부터 빛나는 피부를 위한 스킨케어 단계가 가장 중요한 것.

이때는 수분 함량이 높은 토너와 로션을 선택한다. 소량 여러 번 발라주면서 얼굴을 충분히 두드리면 더욱 흡수가 잘 된다. 중간 단계인 에센스 및 세럼으로 부족한 영양분을 더해주는데 어떤 세럼을 사용하느냐에 따라 나의 피부상태가 달라진다.

풍부한 비타민 성분이 담긴 제품의 경우 얼룩덜룩한 피부를 균일하게 개선해주며 한층 화사하게 톤업되는 효과가 있다. 얼굴의 잡티를 흔적 없이 지워준다고 하여 일명 ‘흔적세럼’이라 불리는 제품은 미백성분인 알부틴과 비타민응집체가 함유되어 있어 사용 후 1-2주가 지나면 맑은 피부톤과 함께 거뭇하게 있던 잡티가 서서히 사라지는 것을 확인 할 수 있다.

깨끗한 피부를 위해서 화장 전, 후의 클렌징이 중요하다는 건 모든 여자들이 알고 있는 사실. 아이소이의 클렌징 폼은 실리콘 오일이 전혀 들어가지 않아 모공까지 자연 성분으로 깨끗하게 닦아내 준다. 또한 수분이 부족한 건, 지성피부에 알맞으며 과다한 유분만 쏙 빼줘 세정과 보습을 동시에 해결해 준다.

모공, 보습, 미백을 동시에 케어하는 기초제품
이보영-이민정-윤승아, 여배우들의 봄 메이크업
01 모공 속까지 털렸다! 수분만 남긴 클렌징 폼 02 불가리안로즈 포어 타이트닝 토닉 에센스 03 다른 에센스 열 개 발라도 못 따라오는 탁월 로션 04 불가리안 로즈 블레미쉬 케어 세럼
05 24시간 수분충전 수분탱크 젤 모두 아이소이 제품

BASE 한 듯 안한 듯, 민낯 같은 피부 표현

이보영-이민정-윤승아, 여배우들의 봄 메이크업
촉촉한 피부 결을 완성했다면 메이크업 제품으로 자연스럽게 톤을 보정해 도자기 같은 피부를 연출해보자.

우선 메이크업 베이스로 피부색을 보정해주는 것이 좋다. 얼굴에 붉은 홍조를 띈다면 그린 계열의 제품을, 노랗고 칙칙한 피부 톤이라면 동양인이 가장 많이 사용한다는 보랏빛 베이스를 선택한다.

베이스로 피부를 보정했다면 가장 묽은 타입의 파운데이션을 선택해 피부 전체에 얇게 펴 발라 준다. 너무 많은 양을 사용하면 들뜰 수 있으니 평소 사용하는 량의 2/3정도를 덜어 사용해 투명한 피부표현을 연출하는 것이 중요하다.

더욱 깨끗한 피부를 위해서는 컨실러와 수분이 다량 함유되어있는 팩트를 사용하여 마무리 할 것. 컨실러는 자신의 피부색보다 한 단계 톤다운 된 컬러를 선택해 잡티가 있는 부분 자연스럽게 톡톡 두드려 커버해 준다.

팩트의 경우 건조하지 않고 촉촉하고 오랜 시간 유지해 줄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수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 팩트는 수정메이크업 시 덧발라도 들뜨지 않으며 번들거리는 피지까지 관리해줘 보습력과 밀착력을 동시에 가졌다.

가볍고 투명한 표현을 위한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
이보영-이민정-윤승아, 여배우들의 봄 메이크업
01 브이디엘 브라이트닝 프라이머 02 샹테카이 울트라 썬 프로텍션 프라이머 03 맥 미네랄라이즈 컨실러 04 바비브라운 스킨파운데이션 05 디올 스킨 누드 크림 젤 컴팩트

LIP&EYE
이보영-이민정-윤승아, 여배우들의 봄 메이크업
드라마에서도 수많은 남성들의 마음을 훔쳤지만 실제로도 멋진 훈남들을 소유한 매력적인 그들의 비결은 생기 넘치고 자연스러운 입술. 또한 자연스럽게 속부터 채워 그린 아이라이너는 화장기 없는 얼굴을 초롱초롱하고 또렷하게 보이게 만든다.

살구와 앵두를 섞어 물들인 듯한 자연스러운 그들의 입술은 짙은 컬러의 립스틱이나 반짝이고 번들거리는 글로스를 사용하지 않고 촉촉하고 자연스러운 틴트 한 제품만 발라 표현한 것.

공식석상이 아닌 평소 메이크업을 살펴봐도 내추럴한 피부표현에 무심한 듯 자연스럽게 찍어 바른 립 메이크업을 확인할 수 있다. 각질이 일어난 입술만큼 보기 안 좋은 입술은 없으니 모든 립제품을 바를 때에는 각질케어는 반드시 하도록 하고 평소 수딩밤 같은 제품으로 꾸준히 입술에 보습을 공급하자.

또한 자연스럽게 컬링한 속눈썹도 아이메이크업 포인트 중 하나. 마스카라를 사용하지 않아도 뷰러로 속눈썹만 올려준다면 화장을 한 것 같은 효과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바쁜 출근시간에 마스카라까지 할 시간이 없다면 간단히 뷰러를 이용해 속눈썹에 힘을 주도록 하자.

앵두 입술과 또렷한 눈매를 위한 메이크업 제품
이보영-이민정-윤승아, 여배우들의 봄 메이크업
01 아이소이 불가리안 로즈 내추럴 립톡스 세트 02 케이트 슈퍼 샤프라이너 03 베네피트 차차틴트 04 슈에무라 아이래쉬 컬러 05 아이소이 불가리안 로즈 모이스춰 수딩밤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beauty@wstarnews.com

▶ 진짜 미인의 브이라인, ‘이것’ 하나면 멀지 않았다!
▶ 걸그룹 각선미 대전, 나도 한번?
▶ 아이돌 3대 화백, 그들의 또 다른 공통점은?
▶ 남자친구와의 여행 준비물, 꼭 챙겨야 할 4가지
▶ 여배우들의 은밀한 피부 관리실 ‘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