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더성형외과 이승호 원장 칼럼] 외모도 경쟁력, 남성 코 성형 관심 ↑
아직도 ‘남자는 능력, 여자는 외모’라는 말에 공감하는가. 요즘은 능력 있는 여자가 각광받고 반대로 자신을 가꿀 줄 아는 남자가 인정받는 시대다. 최근 직장인들 사이에서 남녀불문 자기관리가 필수 사항으로 떠오르면서 외모가 하나의 경쟁력으로 자리 잡고 있다.

직장생활과 비즈니스에서 상대방에게 호감과 신뢰감을 주는 외모를 가진 사람들의 업무 성취율이 보다 높은 것으로 나타났기 때문이다. 실제로 외모가 연봉에 영향을 미친다는 한 연구결과가 주목을 받으며 외모 관리는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로 대두되고 있다.

미국의 한 대학연구팀 조사에 따르면 “잘생긴 사람은 평범한 외모를 가진 사람보다 연봉이 대략 5~10% 높고 승진기회도 많다”라는 결과가 나왔다. 또한 국내의 한 외모와 임금관계를 분석한 연구결과 역시 호감 가는 얼굴이 직장생활에 도움이 된다”라고 나타났다.

이는 호감형 외모를 가진 사람들이 자신감도 충만하고 이미지가 좋아 더 높은 연봉을 받고 사회적으로 성공할 가능성도 더 많다는 것을 시사한다. 이에 최근에는 여성 못지않게 몸매관리를 위한 운동부터 피부 관리, 성형수술 등 외모에 투자하는 남성들이 늘고 있다.

특히 취업을 앞두고 있거나 직장을 다니고 있는 남성들 중 자신의 경쟁력을 키우기 위해 외모개선을 꿈꾸는 이들이 많다. 실제로 여러 사람을 상대하는 영업직, 서비스직, 전문직의 경우에는 업무상 부드럽고 상대방에게 신뢰감을 주는 인상이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또 이러한 현상은 비단 20, 30대 젊은 층에만 국한되는 것이 아니라 날이 갈수록 중장년 남성들 사이에서도 확산되어 가고 있는 추세다. 인간관계에서는 물론 사업이나 이직, 승진 등 중요한 순간마다 외모 콤플렉스로 인한 자신감 결여가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이제 아름다움이 여성들만의 특권이던 시대가 가고 외모에 관심을 갖는 남성들이 많아짐에 따라 성형외과에서 남성들을 만나는 것도 그리 어려운 일이 아니다. 그렇다면 ‘남자의 변신은 무죄’라고 외치는 남성들이 가장 선호하는 성형수술은 과연 무엇일까?

성형외과를 방문하는 남성들이 가장 많이 문의하는 성형부위는 바로 코다. 코는 얼굴의 중앙에 위치해 있어 가장 먼저 눈에 띄는 부위일 뿐 아니라 남성의 자존심을 상징하며 작은 변화로도 얼굴 전체의 이미지가 보다 또렷해지고 입체감이 살아나는 이유다.

얼굴의 중심인 코가 곧고 오뚝하면 얼굴 윤곽이 뚜렷해져 당당하고 시원시원한 얼굴을 만들어준다. 반면에 코가 낮으면 얼굴이 옆으로 퍼져 보이며 답답해 보이는 단점이 있다. 남성에게 코는 신뢰감과 남성스러운 카리스마를 결정하는 부위이기도 하다.

더욱이 남성의 경우 관상학적으로 ‘코가 잘생겨야 잘 산다’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재복과 연관 짓는 경향이 있어 코 성형은 성공을 중시하는 남성에게 큰 인기다. 보통은 미적인 부분을 중시하지만 중·장년층의 경우 재복을 위해 코 수술을 결정하는 이들도 종종 있다.

하지만 코는 얼굴의 중심에 자리 잡고 있기 때문에 코 성형을 할 때는 코 자체의 모양과 크기뿐 아니라 입, 인중, 눈, 볼 등 얼굴의 다른 부위와의 관계도 고려해야 한다.

또한 남성의 코 성형은 여성의 경우와 차이가 있다. 남성 코 성형의 핵심은 메부리코, 휜코, 들창코 등 문제가 되는 부분을 바로 잡고 콧대를 중심으로 미간부터 코끝까지 자연스러우면서도 직선으로 시원하게 뻗어 힘차고 세련된 이미지의 코 라인을 완성하는 것이다.

관상학적인 관점 역시 적당한 높이감과 콧등이 끊어지지 않고 위에서 아래로 시원하고 곧게 뻗어 내려온 코가 좋다고 한다. 이는 보다 세련되고 깔끔한 이미지를 연출함과 동시에 남성스러움과 신뢰감을 어필하는 데에도 도움이 된다.

또 콧대가 너무 얇거나 코끝이 뾰족하면 가벼운 인상을 줄 수 있으므로 여성보다는 약간 더 굵게 만들고 코가 퍼져있거나 콧대가 너무 낮으면 강한 카리스마를 발휘하는 진취적인 인상을 주기 어려우므로 얼굴 비율에 맞는 코 크기와 높이를 고려해 디자인해야 한다.

본원에서는 수술 전 정확한 검사와 상담을 바탕으로 얼굴 전체의 비율과 조화를 고려해 코성형 수술을 진행하고 있다. 무조건 코를 높이는 것보다 자연스러움을 최우선으로 생각해 수술한 티가 나지 않으면서도 환자의 개성을 잘 살려줘 만족도가 매우 높은 편이다.

또 남성은 여성보다 피부가 두껍고 혈관이 발달되어 있기 때문에 멍이나 붓기가 여성보다 많을 수 있어 임상경험이 풍부한 성형외과전문의가 빠른 시간 내에 정확한 수술로 출혈을 최소화하여 빠른 회복을 돕는 것이 부작용을 예방하고 좋은 결과를 얻는 방법이다.

이처럼 남성의 코 성형은 단순히 이미지 변신만을 뜻하지 않는다. 이미 남성의 여러 능력 중 상당부분을 차지하게 된 외모를 업그레이드 시키는 하나의 방법인 것이다. 물론 사람은 보여 지는 모습이 전부는 아니며 성형만으로 그 능력이 향상된다고 단정 지을 수는 없다.

그러나 콤플렉스를 극복하여 자신감을 찾을 수 있다면 좀 더 긍정적인 방향으로 운명을 변화시킬 수도 있지 않을까 싶다. 꼭 성형이 아니라도 높은 실업률과 치열한 경쟁 속에서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서는 꾸준히 자기개발을 하고 보완하는 자세가 필요할 것이다.

부천 중동에 위치한 더성형외과부천점은 과하거나 불필요한 수술을 권유하지 않고 다수의 임상경험을 통해 독자적인 노하우를 가진 성형과전문의가 1:1맞춤 상담으로 획일화된 성형은 지양하며 환자 개개인에 가장 자연스러우면서 개성을 살릴 수 있는 조화로운 아름다움을 찾아 줘 부천은 물론 광명, 인천(부평) 등지뿐 아니라 러시아나 중국 등 해외에서도 다양한 시술을 위해 환자들이 끊임없이 찾아올 정도로 큰 주목 받고 있다. [편집자 주]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이소라, 6년 만에 정규앨범 발표 ‘SNS로 팬과 소통’

▶ 장범준 송지수 결혼, 4월12일 로맨틱한 벚꽃 웨딩마치
▶ ‘힐링캠프’ 이보영 결혼사진 공개 ‘어린왕자와 장미’ 콘셉트
▶ 소리얼 ‘심장이 말했다’ 뮤비 공개, 임시완 오열연기 ‘관심집중’
▶ ‘사랑과전쟁2’ 아이돌 특집, 오승아-강태오-이민혁 캐스팅 확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