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마감시황] 코스피, 중국발 악재에 1930선 `털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코스피가 중국발 악재와 외국계 증권사의 우리시장에 대한 부정적 전망으로 인해 급락했습니다.



    코스피는 어제보다 31.33포인트, 1.6%내린 1932.54로 거래를 마쳤습니다.



    외국계 증권사에서 중국 금융위기 가능성이 높다는 분석이 제기되면서 투자심리가 크게 악화됐습니다.



    여기에 미국 하원이 러시아에 대한 경제 제제를 촉구하겠다는 소식까지 더해져 외국인 자금이 이탈을 부추겼습니다.



    외국인은 2천832억원, 기관은 금융투자와 투신원을 중심으로 2천60억원 동반 순매도하며 지수를 끌어내렸습니다.



    개인만 저가 매수 자금이 몰려 4천984억원 순매수를 기록했습니다.



    프로그램매매는 외국인을 중심으로 한 비차익거래가 순매도를 보이며 3천161억원 매도우위로 마감했습니다.



    전 업종이 하락한 가운데 건설 -3.23%, 종이·목재 2.01% 순으로 낙폭이 컸고, 화학(-1.9%), 은행(-1.9%), 전기전자(-1.87%), 유통(-1.86%) 등 대부분의 업종이 2% 가까이 밀렸습니다.



    시가총액 상위 종목은 삼성전자가 2.12% 하락해 14거래일 만에 130만원선이 깨졌습니다.



    현대차는 -0.42%, 현대모비스가 -1.32%, 최근 상승세를 이어온 NAVER는 4% 이상 급락했고, KT는 3천억원대 사기대출에 연루된 KT ENS의 법정관리 여파로 1% 하락했습니다.



    반면 하락장속에서 신일산업은 경영권 분쟁이 본격화되면서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코스닥 지수는 어제보다 8.38포인트, 1.53% 내린 539.30으로 하루 만에 약세로 돌아섰습니다.



    시가총액 상위 종목 가운데 셀트리온은 작년 실적 부진 여파에 8.3% 급락했고, 서울반도체(-3.4%), CJ E&M(-3.85%) 등도 크게 내렸습니다.



    KCC건설은 유상증차 추진설에 6% 넘게 하락했고, 피에스앤지는 상장폐지 우려게 가격제한폭 가까이 떨어졌습니다.



    한편 서울외환시장에서 달러에 대한 원화 환율은 어제보다 5.30원 오른 1070.40원을 기록했습니다.


    김종학기자 jhkim@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정우성 팔짱 낀 20대 여배우 이솜 누구? "정우성 상대 불륜녀 역할"
    ㆍ`비주얼 쇼크` 정우성 목격담, 이솜과 데이트 현장 딱 걸렸네! 알고 보니.. `마담뺑덕` 촬영 중
    ㆍ이솜 비키니, 정우성의 그녀..베이비 페이스에 볼륨감 넘치는 아찔한 몸매
    ㆍ김혜선 캐스터, 몸매 관리 노하우 공개에 과거 파격적인 의상 새삼 화제…
    ㆍ취업자 증가수 12년래 최대‥고용 훈풍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쿠쿠, 겨울철 안락한 휴식 위한 안마의자·가습기 내놨다

      쿠쿠가 겨울철 안락한 휴식을 위한 프리미엄 안마의자 ‘쿠쿠 레스티노 J체어’와 초음파 가습기 ‘쿠쿠 아이편한 가습기 큐브’ 2종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이번 신제품은 실내...

    2. 2

      "삼성, 미국서 첫 성과"…독일 기업 인수하더니 성장 '시동'

      삼성전자가 유럽 최대 공조기기 업체로 꼽히는 독일 플랙트그룹을 인수하면서 글로벌 냉난방공조(HVAC)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 지난해 11월 인수 절차가 마무리된 이후 데이비드 도니 플렉트그룹 신임 최고경영자...

    3. 3

      이스타항공, IATA 국제항공안전평가 'IOSA' 인증 획득

      이스타항공이 지난달 30일, 국제항공운송협회(IATA)가 주관하는 국제항공안전평가(IOSA) 인증을 획득했다고 2일 밝혔다. 이스타항공은 약 1년간 진행된 IOSA 평가를 통해 운항, 정비, 객실, 통제,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