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이슈N] 韓 주식시장 `봄 온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앵커>



    경제의 바로미터, 주식시장도 이제 오를 일만 남았다는 분석입니다.



    2분기부터 기업들의 실적이 개선되고, 신흥국 내 한국증시가 차별화될 것이란 전망이 힘을 얻고 있습니다.



    조연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증권가에서는 한국 증시가 본격적인 회복 국면에 들어설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대외적으로는 미 연준 통화정책의 긍정적인 변화와 엔화 진정세가 예상되며, 내부에선 내수 진작 정책들과 부동산 경기 회복 등의 호재들이 코스피를 상승장 초입으로 이끌 것이라고 전망합니다.



    또 펀더멘털 측면에서도 다소 실망감이 적지 않았던 1분기에 비해 2분기부터는 기업 실적 개선에 초점을 맞출 필요가 있다는 분석입니다.



    <인터뷰> 서동필 IBK투자증권 투자전략팀장

    "기업 실적이 좋아지는 2, 3분기부터 증시도 살아날 것. 지난해 경우 1, 2분기 모두 기업 순익 19억원 그쳤지만, 올해는 아무리 안 좋아도 이를 웃돌 전망이다."



    다양한 호재 만큼이나 지수가 빠질만큼 떨어졌다는 저평가 인식이 확산되고 있다는 점도 주목됩니다.



    실제로 최근 우크라이나 사태 등 하방 압력에 글로벌 증시 출렁였지만 코스피는 20포인트 조정 받은 뒤 회복을 거듭하는 등 최악의 상황으로는 전개되지 않았습니다.



    이미 낙폭 과대에 다른 저지선을 형성한 만큼 `복원 가능성`에 베팅하는 것도 유효한 투자 전략이라고 전문가들은 설명합니다.



    한편에서는 국내 투자자들의 투자 심리 역시 회복세에 접어들었다는 분석도 제기되고 있습니다.



    프랭클린템플턴의 설문 결과, 국내투자자들이 올해 가장 높은 수익이 예상되는 자산군으로 주식을 꼽았습니다.



    또 주식시장 전망에 대해서도 47%가 강세장을 전망, 전년 26%보다 대폭 늘어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지지부진한 박스권 장에서 한파를 지내온 국내 증시, 대내외 호재에 힘입어 2000포인트 탈환과 함께 순항을 이어갈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한국경제TV 조연입니다.


    조연기자 ycho@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정우성 팔짱 낀 20대 여배우 이솜 누구? "정우성 상대 불륜녀 역할"
    ㆍ`비주얼 쇼크` 정우성 목격담, 이솜과 데이트 현장 딱 걸렸네! 알고 보니.. `마담뺑덕` 촬영 중
    ㆍ이솜 비키니, 정우성의 그녀..베이비 페이스에 볼륨감 넘치는 아찔한 몸매
    ㆍ취업자 증가수 12년래 최대‥고용 훈풍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삼성전자, AI 포터블 프로젝터 '더 프리스타일+' 공개

      삼성전자는 CES 2026 개막에 앞서 4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더 퍼스트룩 행사를 열고 인공지능(AI) 포터블 프로젝터 ‘더 프리스타일+’를 공개한다고 2일 밝혔다. &l...

    2. 2

      이창용 한은 총재, 환율 경계감 드러내…국민연금 역할론도 재강조 [HK영상]

      영상=한국은행 / 편집=윤신애PD이창용 한국은행 총재가 최근 고환율 상황과 관련해 범정부 차원의 조율 체계 부재를 강하게 지적했다. 환율과 해외투자를 둘러싼 정책이 따로 움직일 경우, 외환시장 불안이 반복될 수 있다...

    3. 3

      '18년 만에' 기획재정부에서 분리된 재정경제부 공식 출범 [HK영상]

      대한민국 경제 정책의 사령탑인 기획재정부가 18년 만에 ‘재정경제부’와 ‘기획예산처’로 분리돼 새롭게 출범했습니다. 구윤철 부총리 겸 재정경제부 장관은 2일 정부세종청사에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