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유제약이 28일 서울 사무소에서 유승필 회장 등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창립 73주년 기념식을 진행했다고 밝혔습니다.



제천공장과 전 영업지점을 화상으로 연결한 축하 행사로, 최인석 사장은 기념사를 통해 "창립 이래 ‘One step ahead’라는 구호 아래 신약개발에 가장 역점을 뒀고, 선진 제약기업과의 제휴와 합작투자로 기술·경영의 국제화에 선두적 역할을 감당했다"며 "윤리 경영으로

모범적인 경영을 추진해 왔다"고 말했습니다.







유유제약은 1941년 故 유특한 회장이 유한무역주식회사를 창업, 유승필 회장이 뒤를 이어 선진 경영체제를 구축하며 성장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1955년에는 결핵 치료제 ‘유파스짓’을 출시해 망국병이라 불리던 결핵 퇴치에 공헌했고, 1957년에는 국내 최초로 약리적 7층 당의정인 종합비타민제 ‘비타엠정’을 생산해 국민 보건증진에 공헌한 바 있습니다.



1965년에 개발된 국내 최초의 소프트 캅셀 제형 ‘비나폴로’는 올해로 발매 50주년을 맞았습니다.



유유제약은 1973년 유유문화재단을 설립, 장학사업을 통해 지금까지 1천100명에게 장학금을 지급해 오고 있습니다.


채주연기자 jychae@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중국 부호 장웨이와 결별한 함소원 나이 알고보니 깜짝! `장웨이보다 누나였어?`
ㆍ함소원 중국 부호와 결별, 수백억 상당 결별 선물 거절 `장웨이 재산이 얼마길래?`
ㆍ아무리먹어도 날씬한여성! 알고보니
ㆍ228대란 또 시작? 이통사 영업정지 앞두고 최후의 보조금 폭탄 지급!
ㆍ현오석 "경기 회복세 전업종으로 확산중"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