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스카이라이프, 3.1절 맞아 `구름빵 독도여행기`(3D) 방영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스카이라이프(사장 문재철)가 다가오는 3.1절을 맞아, 우리 땅 독도의 소중함을 일깨우는 3D 애니메이션 `구름빵 독도여행기` 전편을 1일 오전 10시 Sky3D(SkyLife HD 99번) 채널을 통해 최초 공개한다.



    `구름빵 독도여행기`는 지난해 미래창조과학부와 한국전파진흥협회로부터 제작지원사업으로 선정돼, `반디의 숲` 등 3D 자연다큐멘터리 제작 경험이 풍부한 스카이라이프와 `구름빵` 원작 애니메이션을 만든 강원정보문화진흥원이 함께 제작한 3D 애니메이션이다.



    주인공인 고양이 홍비와 홍시가 아름다운 우리 섬 독도에서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고 신기한 사건들을 겪는 동안, 독도의 환경적·역사적 중요성을 알고 그 소중함을 깨닫게 되는 여정이 주된 이야기다. 총 8부작으로 구성돼 있으며, 독도의 자연환경, 역사, 생태와 자원 등 다양한 소재를 쉽고 재미있게 풀어나가고 있다.



    원작인 `구름빵`은 2010년 KBS에서 방영한 작품으로, 애니메이션으로는 최초로 2012년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브랜드` 대상을 수상했고, 초등학교 1학년 국어 교과서에도 실려 어린이들에게 친숙한 작품이다. 원작의 장점이 잘 살 수 있도록 `구름빵`의 홍비와 홍시 캐릭터는 2D로 나타내고, 독도의 자연 풍광은 3D 실사영상으로 제작해 아이들이 친근하면서도 생생하게 독도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게 하였다.



    3.1절 오전 10시 첫 방송을 시작으로, 1일에서 2일 양일 간 오전 10시, 오후 2시, 6시에 하루 3회씩 총 6회에 걸쳐 1~8부 전편을 연속 방영할 예정이다.



    한편 스카이라이프의 `Sky3D`(SkyLife HD 99번)는 2010년 3D채널로는 세계 최초로 24시간 방송을 시작했다. 현재 국내 유일의 3D 전문 채널로서, 교양과 다큐,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방영하고 있다.



    한국경제TV 김주경 기자 show@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신봉선 코가 우뚝 솟았다, 유재석 발언에 스튜디오 초토화
    ㆍ신봉선 코성형, 유재석 폭로 "코가 우뚝 솟았다" `폭소`
    ㆍ아무리먹어도 날씬한여성! 알고보니
    ㆍ별그대 결말 속 웜홀의미 "천송이와 도민준 이어주더니 숨은 뜻 기발하네"
    ㆍ3월 제조업 체감경기전망 85‥`21개월래 최고`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트럼프의 관세전쟁…美가 누리던 기축통화국 이점 훼손"

      이날 미국 필라델피아에서 사흘 일정으로 시작한 2026 미국경제학회(AEA) 연차총회에 참석한 경제학자들의 화두는 ‘트럼프(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였다. 트럼프 대통령의 각종 정책을 들여다...

    2. 2

      보수·진보정권 따라 폐지·부활 '도돌이표'

      다주택자 양도소득세 중과 제도는 진보 정권의 ‘트레이드마크’다. 노무현 정부 때인 2004년 처음 도입된 이후 보수 정부가 유예·폐지를, 진보 정부가 부활·강화하는 양상...

    3. 3

      AI가전 '한·중 대첩', 젠슨 황·리사 수 출격…양자 현실화도 눈길

      인공지능(AI)은 최근 몇 년간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인 CES를 관통하는 주제였다. 올해도 그렇다. 과거와 달라진 점은 로봇 등 각종 물리적 기기에 AI를 담은 피지컬 AI가 주인공이 됐다는 것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