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한진해운, 운임인상 등 영업환경 점진적 개선" - 하나대투證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하나대투증권은 26일 한진해운에 대해 컨테이너 운임 등 영업환경이 개선되고 있다며 투자의견 `중립`과 목표주가 8천원을 유지했습니다.



    신민석 하나대투증권 연구원은 "지난해 12월 컨테이너 운임 인상에 성공하면서 1분기 영업이익 흑자전환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신 연구원은 "컨테이너 물동량이 견조한 가운데 2월 이후 선사들의 공급 축소로 인해 3월 구주노선과 미주노선의 운임 인상 가능성은 높다"며 "1분기 영업이익은 210억원 흑자전환이 예상된다"고 전망했습니다.



    그는 "오는 4월 벌크선 전용사업부를 매각하면서 선박관련 부채가 1.2조원 감소하는 등 계열사 지원과 자구 노력으로 금융비용은 지난해보다 줄어들 것"이라고 내다봤습니다.


    김종학기자 jhkim@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광절열두조충, 13살 환자 몸에서 3.5m 기생충 나와 "피로감 심하더니‥"
    ㆍK5 권총 훔친 김천 교도소 교도관 자살 기도··어떻게 권총 확보했나?
    ㆍ아무리먹어도 날씬한여성! 알고보니
    ㆍ만수르 재산 무려 34조원··"가족 재산은 1000조 라는데"
    ㆍ2월 소비자심리 108‥5개월만에 하락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의 3대 인사 키워드…'혁신·글로벌·다양성'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이 단행한 2025년 정기 임원 인사는 ‘혁신’, ‘글로벌’, ‘다양성’의 3대 키워드로 요약된다. 이번 인사는 젊고 유능한 ...

    2. 2

      "반려동물 데리고 비행기 못타요"…항공사들 '변심' 이유는 [차은지의 에어톡]

      국내 저비용 항공사(LCC)를 이용해 대형견과 함께 여행을 떠나는 게 어려워지고 있다. 대다수 LCC들이 반려동물의 위탁수하물 탑재를 금지하면서 기내 반입 가능한 크기의 반려동물이 아니면 비행기를 탈 수 없게 됐기 ...

    3. 3

      한은 "내년 물가·성장·집값·환율 봐가며 금리인하 여부 결정"

      한국은행이 물가상승률, 경제 성장세 및 주택가격과 가계부채 상황을 고려해 내년 기준금리 인하 여부를 결정하겠다고 밝혔다. 달러당 1400원대 중반을 유지하고 있는 원·달러 환율 역시 고려 요인으로 적시했...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