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만수르 재산 무려 34조원··"가족 재산은 1000조 라는데"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맨체스터 시티의 구단주 셰이크 만수르의 막대한 재산이 화제가 되고 있다.



    영국의 축구 매체 `풋볼 데일리`애 따르면 셰이크 만수르 빈 자예드 알 나얀의 재산은 200억 파운드, 우리 돈으로 34조 2000억 원에 이른다.



    셰히크 만수르는 아랍에미리트 대통령인 할리파 빈 자이드 알나하얀의 동생으로, 재산을 추정하기도 어려운 만수르 가문 보유 재산만 5600억 파운드, 우리 돈으로 약 1000조 원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스포츠를 좋아하는 만수르는축구 클럽 알 자지라(UAE)의 단장과 UAE 경마협회 의장을 맡고 있으며, 지난 2008년 2억 1000만파운드에 맨시티를 인수하고서 선수 영입에 4억3300만파운드를 쏟아붓는 등 파격 투자를 단행하기도 했다.



    하지만 지난달 30일 영국 가디언 보도에 따르면 지난 시즌 맨시티는 무리한 선수영입으로 5200만 파운드, 약 920억원의 적자를 기록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셰히크 만수르는 최근엔 미국에 뉴욕 시티 FC를 창단해 미국 메이저리그사커(MLS)에 참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만수르 재산에 대해 들은 네티즌들은 "만수르 재산, 장난 아니네", "만수르 재산, 살 맛 나겠구만", "만수르 재산, 석유의 힘인가?" 등 반응을 보였다.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카라 새 멤버 영입, 팬들에 의해 결정.. 전 멤버 강지영·니콜 근황은?
    ㆍ배현진 기자, 6개월 만에 MBC ‘뉴스데스크’ 앵커 복귀.. 방송 어땠나?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억만장자 만수르, 맨시티 EPL 우승 인증샷에 미모의 부인들 새삼 화제 `대박!`
    ㆍ올해 하반기 재정절벽 또 오나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AI 거품론 일축한 마이크론 "2026년 이후에도 메모리 부족 지속"

      미국 마이크론이 2026회계연도 1분기(2025년 9~11월) 컨센서스(증권사 추정치 평균)를 웃도는 '깜짝 실적'을 17일(현지 시각) 공개했다. 이날 파이낸셜타임즈(FT)가 오라클...

    2. 2

      부동산 쇼크에 분노 확산…"사다리 끊어졌다" 무서운 경고 [글로벌 머니 X파일]

      최근 세계적으로 주거비가 국가 경제에 미치는 영향이 커지고 있다. 과거 부동산은 경제 성장의 결과물이나 금리에 종속된 변수로 여겨졌다. 하지만 2020년대 중반 이후 부동산은 임금, 물가, 정치적 지형까지 뒤흔드는 ...

    3. 3

      美 의료용품 업체 메드라인, 상장 첫날 30% 급등 [종목+]

      미국 의료용품 대기업 메드라인이 올해 전 세계 최대 규모의 기업공개(IPO)를 마친 뒤 나스닥 상장 첫날 주가가 30% 이상 급등했다.17일(현지시간) 메드라인 주가는 공모가 29달러 대비 약 21% 높은 35달러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