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LH, 올해 행복도시 토지 200만㎡ 공급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국토지주택공사, LH가 올해 행복도시에 토지 194만4천㎡와 단지내 상가 15개를 공급한다.



    공동주택용지는 오는 4월 1-1과 2-1, 2-2, 3-2생활권내 6필지를 필두로 총 27필지, 123만 4천㎡가 순차적으로 공급된다.



    이 중 2-1생활권 10필지, 50만5천㎡는 하반기에 설계공모를 통해 공급할 예정이다.



    단독주택용지는 아파트 입주가 완료된 첫마을 지역과 대규모 입주를 앞두고 있는 1생활권에서 일반실수요자 등을 대상으로 일반형과 블록형 단독주택용지 총 663필지, 27만 3천㎡를 공급한다.



    상업용지는 오는 5월 행복도시 중심상권인 2-4생활권에서 20필지, 2만 2천㎡를 일반실수요자에게 일반경쟁입찰을 통해 공급하는 것을 시작으로 생활대책용지 등 특별공급분을 포함해 연간 112필지, 23만 4천㎡를 공급한다.



    이밖에 주유소 등 사업자로부터 많은 관심을 끌고 있는 주유소용지 5필지와 주차장용지 9필지는 5월에, 보육시설용지 7필지는 10월에 각각 공급한다.



    LH는 이와 함께 단지내 상가도 15개 공급한다.



    1-1생활권 M10블록과 1-3생활권 M1블록에 단지 내 상가 각 7개와 8개를 5월 입찰을 통해 공급한다.



    손수명 LH 세종특별본부 사업관리처장은 "올해 말 국세청 등 기관들이 이전을 앞두고 있어 금년에도 토지와 주택 분양시장에 활력이 넘치고 투자열기가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김동욱기자 dwkim@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아델리나 소트니코바 피겨 동영상 봤어?··"진짜 복병은 여기 있었네"
    ㆍ아사다마오 소치 쇼트 16위··동영상 보니 "맨날 실패하는 트리플악셀 도대체 왜?"
    ㆍ아무리먹어도 날씬한여성! 알고보니
    ㆍ김연아 최악이었다는 발언에도 외신반응 보니 극찬!..아사다마오 부진 동영상까지
    ㆍ현오석 "향후 3∼4년, 한국경제 마지막 기회"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속보] 고려아연, 美합작법인 3자 유증 계획대로…영풍 가처분 기각

      고려아연의 미국 제련소 투자를 위한 제3자 유상증자를 금지해달라는 영풍 측 가처분 신청을 법원이 받아들이지 않았다.서울중앙지법 민사합의50부(김상훈 수석부장판사)는 24일 영풍·MBK파트너스가 고려아연을...

    2. 2

      [포토] M.AX 얼라이언스 제1차 정기총회

      김정관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왼쪽)과 박일준 대한상공회의소 부회장이 24일 서울 중구 대한상의에서 열린 M.AX 얼라이언스 제1차 정기총회에서 정부 포상식을 마친 뒤 산타 모자를 쓴 휴머노이드 로봇 엘리스와 기념촬영하...

    3. 3

      [단독] 신한금융, '풀뿌리' AI 기업도 지원…전용펀드 조성

      신한금융그룹이 전담 펀드를 만들어 인공지능(AI) 관련 중소기업에 투자한다. 전국 각지에서 성장 잠재력이 큰 풀뿌리 혁신기업들을 발굴해 자금을 공급할 계획이다.24일 금융업계에 따르면 신한금융의 벤처캐피털 계열사인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