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안철수 신당 발기인 80여 명 발표··누가 포함됐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안철수 무소속 의원측 창당 준비기구인 새정치추진위원회(새정추)는 14일 새정치신당(가칭) 창당준비위원회 발기인 80여명의 명단을 우선 발표했다.



    명단 발표는 오는 17일 서울 백범기념관에서 열리는 창당 발기인대회를 앞두고 이뤄졌다.



    발기인에는 고위공직자 출신으로 이근식 전 행정자치부 장관, 이봉조 전 통일부 차관, 김용민 전 조달청장, 오홍근 전 국정홍보처장, 임재식 전 전북경찰청장 등이 포함됐다.





    특히 군 출신으로 예비역 공군 중장인 이영하 전 레바논 대사, 서양원 전 해군참모차장, 이상길 예비역 공군소장, 김복산 전 기무사 참모장, 여성 간호장교 출신인 박말순 예비역 육군 중령 등이 합류했다.



    시민사회 인사로는 홍근명 전 울산시민연대 대표, 조성용 전북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공동대표, 이성은 양성평등네트워크 상임대표, 경실련 초대 기획실장을 지낸 장신규씨 등이 참여키로 했다.



    언론계에서는 유자효 전 한국방송기자클럽 회장과 배종호 전 한국기자협회 부회장, 법조계에서는 김기중·정연호 변호사와 홍훈희 전 청주지법 판사, 보건·의료계에서는 김일중 대한개원의협의회장과 최혁용 함소아과한의원 대표 등이 명단에 올랐다.



    문화예술계에서는 중요무형문화재 남사당놀이 전수자인 문정수 국악단 소리개 상임연출자, 최영철 서울오라토리오 감독 등이, 노동계에서는 김태일 전 민주노총 사무총장과 이영희 전 민주노총 정치위원장, 김찬균 전 공무원노조 위원장 등이 합류했다.



    또 최민 전 서울장애인연맹 회장, 드림비즈포럼 홍순재 대표, 중국계 한국인인 상려아 전 목포대 교수 등 장애인·청년·다문화인을 대표하는 인사와 독립운동가 김가진 선생의 손녀인 김진현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노조위원장도 발기인에 포함됐다.



    새정추는 또 이날 인천시당과 전남도당 창당준비단도 인선했다.



    인천시당 창당준비단 공동위원장에는 박호군 새정추 공동위원장이 선임됐으며 박영복 전 인천시 정무부시장, 강호민 인천요양병원 이사장 등이 실무를 맡게됐다. 전남도당 창당준비단은 김효석 새정추 공동위원장과 이석형 전 함평군수가 공동위원장으로 각 선임됐다. (사진=연합뉴스)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안현수 5000m 계주 동영상 봤어? 美 오노 마저 극찬··"이것이 클래스다"
    ㆍ이한빈 박승희 커플 `2년째 연애 중`‥박승희 1500m 출전 포기
    ㆍ아무리먹어도 날씬한여성! 알고보니
    ㆍ이상화 남친 이상엽 중위, 덩달아 관심 폭발 `훈남미소 대박`
    ㆍ[공공부채 통계] 내부거래 뺀 공공부채 821조원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탈팡' 행렬에 택배사도 반사이익…롯데택배 주7일 배송 시작

      롯데글로벌로지스가 CJ대한통운, 한진에 이어 '주7일 배송'에 뛰어든다. '탈팡' 행렬이 이어지면서 온라인쇼핑 수요가 분산되자 택배·물류 업체들의 경쟁도 치열해지는 모양새다....

    2. 2

      한국 기업 日진출 사상 최대…미·중 대립 속 협력 강화

      지난해 일본에 법인을 설립한 한국 기업이 역대 최대를 기록했다. 일본 내 한류 열풍을 등에 업은 소매업체는 판매망을&...

    3. 3

      이창용 "원화가 곧 휴지조각? 국내 유튜버들만 그렇게 말해"

      이창용 한국은행 총재는 2일 대미 투자 연 200억달러 집행과 관련해 "절대로 기계적으로 안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이 총재는 이날 오전 취재진을 대상으로 "내가 한은을 떠난 뒤라도 금융통화위원들이 안 해줄 것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