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 계열 건설사인 현대엠코가 14일(금) `위례 2차 엠코타운 센트로엘` 견본주택을 오픈하고 본격 분양에 나선다.



이번 분양에서는 특히 방문 고객들을 배려한 부가서비스가 눈에 띈다.



◆ 현대차그룹 전문성을 활용한 상담 서비스 제공



`위례 2차 엠코타운 센트로엘` 견본주택에 방문하면 현대 기아차의 A/S상담 및 겨울철 차량관리 요령, HMC 투자증권과 현대라이프의 투자 및 재테크·보험 등의 금융상품 상담을 각각 받을 수 있다.



건설사가 분양하는 견본주택에서 자동차부터 금융상품까지 원스톱으로 상담해주는 부가서비스는 이번이 처음이다.



현대엠코는 견본주택 방문객들에게 현대차그룹 특유의 전문성을 활용해 아파트 분양상담은 물론 실제 고객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아이디어를 내 고객 편의를 제공하고, 그룹의 브랜드 이미지까지 제고할 예정이다.



우선 주말까지 3일간 진행될 이번 서비스는 반응이 좋을 경우 연장할 계획이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 위례 2차 엠코타운 센트로엘, 강남 접근성이 장점…신사역까지는 약 20분



`위례 2차 엠코타운 센트로엘`은 지하 2층, 지상 13~26층, 11개동 총 673가구로, 전용면적 95㎡ 161가구, 98㎡ 512가구로 구성된다. 대부분 중형이지만 강남 접근성이 장점으로 손꼽혀 지난해 5월 분양완판을 기록한 위례1차(970가구) 분위기를 이어 성공 분양을 기대하고 있다.



이 단지는 위례신도시 중심에 위치해 경전철 `위례∼신사선`을 이용하기 편리하다.



서울시가 지난 7월 발표한 `위례∼신사선`(2020년 완공예정)의 위례중앙역(가칭)이 단지 남서쪽 인근에 들어설 예정으로 경전철을 이용하면 신사역까지 약 20분이면 갈 수 있다.



신분당선 개통으로 분당 정자역에서 강남역까지 16분이면 갈 수 있게 된 것과 같은 효과이다.



위례신도시내 이동도 편리하다.



노면전차(트램 : 위례신도시 내 이동 교통수단)는 총 길이 5km로 위례신도시 중앙을 관통해 복정역과 마천역끼리 연결된다.



또 지하철 8호선 복정역과 5호선 거여역을 이용할 수도 있고, 자가 차량으로는 송파대로를 경유해 잠실역까지 약 15분, 탄천로를 이용해 삼성역까지는 20분이면 도착 가능하다.



◆ 3.3㎡당 1700만원대…위례 1차는 이미 3천만원 프리미엄 형성



`위례 2차 엠코타운 센트로엘` 분양가는 3.3㎡당 1700만원대로 책정될 예정이다.



3.3㎡당 1,800만원에 이르는 잠실 전세값이면 내집 마련을 할 수 있게 된다.



부동산 정보업체 부동산114에 따르면 최근 매매 시세가 송파구는 3.3㎡당 2,100만원, 성남 판교 아파트는 3.3㎡당 2,300만원대이다.



위례신도시 기존 분양단지들의 시세는 상승 추세다.



장지동 인근 M공인중개사사무소 관계자에 따르면 위례신도시 단지들은 프리미엄이 적게는 2천만원에서 많게는 5천만원까지 형성돼있다.



위례 1차의 경우도 현재 3천만원까지 프리미엄이 형성돼 있다.



◆ 채광과 통풍 극대화한 평면…친환경 산책로(휴먼링)에 둘러싸여 쾌적한 단지



내부평면을 보면 전용 95㎡는 `필 네이처(Feel Nature)` 콘셉트로 어린 자녀를 가진 3·40대가 주요 타깃이다.



거실 2개면(남동-남서 방향)에서 동시 채광이 가능해 개방감이 우수하다. 방은 총 4개로 안방 옆에 알파룸이 있어 서재 등 별도의 방으로 이용할 수 있고 혹은 통합해 안방을 보다 넓게 쓸 수도 있다.



전용 98㎡ A타입의 경우 `테이크 어반(Take Urban)` 콘셉트로 40대 중반 이후, B타입은 `노블 라이프(Noble Life)` 콘셉트로 5·60대 장년층이 주요 타깃이다.



전용 98㎡는 전형적인 4베이(Bay) 판상형 구조로 자연채광이 뛰어나며, 주방과 거실이 맞통풍 구조로 되어 실내 환기가 우수하다.



방은 4개이며, 거실 폭(통상적으로 TV~소파까지 거리)을 5미터로 여유있게 설계해 30평형대이면서도 40평형대 같은 넓은 공간감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단지 외부는 친환경 산책로(가칭 : 휴먼링)에 둘러싸여 쾌적한 환경을 누릴 수 있다.



친환경 산책로는 신도시에서 처음 조성되는 특화시설로서 이곳에는 차량 통행이 전면 금지돼 입주민들이 보다 안전하게 산책할 수 있다.



청약은 오는 19일(수)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0일(목) 1·2순위, 21일(금) 3순위 신청을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27일(목)이며, 계약은 3월 4일(화)부터 6일(목)까지 3일간 진행된다.










김덕조기자 djkim@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김연아 발 밟힌 출국 표정 화제, "나에게만 집중할 뿐"
ㆍ기아자동차 생산직 채용 `관심집중`··"초봉이 상당하네!"
ㆍ아무리먹어도 날씬한여성! 알고보니
ㆍ"이상화 애인 질투하겠네" 과거 이규혁 짝사랑 "너 1등하면 결혼하자"
ㆍ2월 기준금리 2.5% 9개월째 동결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