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필립모리스㈜(대표이사 정일우)가 11일 ‘한국필립모리스㈜와 미래의동반자재단이 함께 하는 잎담배 생산농가 자녀 장학금 수여식’을 열고 대학생 30명에게 장학금 5천 100만원을 전달했습니다.



지난 2013년 시작된 이 장학 프로그램은 한국필립모리스㈜와 비영리 자선재단인 미래의동반자재단이 잎담배 경작민의 자녀를 재정적으로 지원하고 지역사회의 우수 인재로 육성하기 위해 기획됐습니다.



한국필립모리스㈜는 지난 12월 미래의동반자재단에 장학금 5천 100만원을 기탁했으며, 엽연초생산협동조합 중앙회(KTGO 연협중앙회)와 미래의동반자재단은 각 지역 엽연초 생산협동조합 조합장의 추천을 받은 학생들의 경제적 여건과 학업 성적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장학생 30명을 최종 선발했습니다.

이날 수여식에는 정일우 한국필립모리스㈜ 사장과 박록제 KTGO 연협중앙회 국장, 제프리 존스 미래의동반자재단 이사장이 자리를 함께 해 학생들을 격려했습니다.



정일우 한국필립모리스 사장은 “이 장학 프로그램이 잎담배 생산농민들에게 실질적인 보탬이 되고, 학생들이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우수 인재로 성장하는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며 “한국필립모리스㈜는 잎담배 생산농가에 대한 지원 활동과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한국필립모리스㈜는 잎담배 생산농가 자녀에게 장학금을 지원하는 활동 외에도 2007년부터 매년 엽연초생산협동조합의 담배 경작 농민들에게 무료 건강 검진을 제공하는 등 잎담배 생산농가에 대한 지원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습니다.


국승한기자 shkook@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211대란, 새벽부터 무슨 일? 아이폰5S·갤럭시노트3 `10만원대`
ㆍ천이슬 과거 화보 `몸매 이정도였어?`··"양상국 부럽네!"
ㆍ아무리먹어도 날씬한여성! 알고보니
ㆍ박찬숙 아들 서수원, 뚜렷 이목구비+귀염 매력 `훈남이네`
ㆍ1월 취업자 70만5천명↑‥12년만에 최대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