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 프랜차이즈 산업에서 성공하려면 꼭 필요한 중요 요소들이 몇 가지 있다. 다양한 연령대의 고객을 끌어당기는 대중적인 메뉴, 깨끗하고 위생적인 컨셉의 매장 인테리어, 프랜차이즈 본사의 탄탄한 지원과 물류시스템 등이 그것이다.







실제로 외식 창업이 포화 상태라는 요즘, 성공적인 프랜차이즈 창업을 진행하고 있는 브랜드들은 그 메뉴와 인테리어, 경영 시스템에서 좀 더 우위에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순두부 프랜차이즈 창업 분야에서 선도적 지위를 확보하고 있는 LA 북창동 순두부는 맛은 물론 첨단시설에서 생산된 위생적인 프리미엄급 두부를 앞세워 다양한 고객층들로 부터 폭넓은 사랑을 받고 있다.





LA 북창동 순두부는 특히 위생적인 첨단 시설에서 엄선된 재료만으로 제조된 두부를 사용한다는 것이 소비자들에게 어필한 것으로 분석된다.





또 대중적인 두부제품 외에도 세트메뉴와 요리 등의 다양한 메뉴를 선보이며 전통 건강식품의 대중화에 앞장서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러한 대중적인 메뉴는 마니아층을 중심으로 입소문에 의한 단골손님 확보가 용이한 것이 장점이다.





고급스러운 레스토랑을 연상케 하는 깔끔하면서도 모던한 컨셉의 인테리어와 가족 또는 단체 손님을 위한 별도공간을 마련한 공간배치 또한 높은 매출과 수익률을 올려주는 한 요소로, 가맹점주들에게 만족감을 주고 있다.





현재 전 세계 91개 가맹점을 운영, 국내뿐만 아니라 일본, 태국, 대만 등지에도 가맹점을 두고 있으며 전국으로 빠르게 퍼져 나가고 있는 추세다. LA북창동순두부 본사에서는 신규 오픈 매장에 대한 본사의 직접 지원을 통해 가맹점의 경영 안정을 돕고 있다.





업체 관계자는 “본사가 튼튼하고 소비자들에게 알려진 브랜드여야 어느 상권이든 고객 유도가 쉬워 매출의 안정성을 보장할 수 있고, 창업 후에도 철저한 교육과 유통시스템, 홍보 지원이 가능해진다”며, “프랜차이즈 창업을 고려 할 때 프랜차이즈 본사가 안정적인 브랜드인지 여부, 물류 시스템의 안정성, 본사의 재무상태의 등을 다각적으로 고려해야 성공적인 창업을 할 수 있다.” 고 말했다.


온라인뉴스팀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신동호 아나vs김재연 의원 설전 `좌경 맹동주의` 뜻과 어원은?
ㆍ고라파덕 문제 답은? "문제 속에 답이 있네" 카카오톡 프로필 도배 중
ㆍ아무리먹어도 날씬한여성! 알고보니
ㆍ 비 `사랑해` 러브송 헌정에... 김태희 팔색조 반전 매력 관심집중!
ㆍ"시장상황 일희일비 않겠다‥모니터링 강화"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