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기아 `프로씨드 GT`는 어떤 차?··왜 한국선 안파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기아차가 유럽시장 공략을 위해 만든 고성능 해치백 `프로 씨드 GT`가 공개돼 자동차매니아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기아차는 오는 3월 제네바 모터쇼에서 선보일 해치백 `프로 씨드 GT`의 외형을 오늘(27일) 공개했다.



    `프로 씨드 GT`에는 현대차 벨로로스터 터보에 들어간 것과 같은 배기량 1.6 리터의 터보 GDI 엔진이 탑재되며, 최대 출력 201 마력에 최대 토크는 26.33 Kg.m이다.







    고성능 버전답게 프런트 그릴에는 고성능 차를 뜻하는 `GT` 엠블럼이 추가됐고 검은색의 지붕으로 강한 인상을 풍기는 것이 특징이다.



    트랜스미션은 오직 6단 수동 변속기만 적용되며 영국 판매가격은 1만9,550 파운드(한화 약 3,500만 원)로 다소 높은 편이다.



    `프로 씨드 GT`는 영국에서 생산돼 유럽에서만 판매되며 국내에서는 판매되지 않는다.



    `프로 씨드 GT`는 지난 주말 방송된 XTM 탑기어코리가5에서 모습을 드러내면서 국내 출시에 대한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사진=기아자동차)


    한국경제TV 핫뉴스
    ㆍ크레용팝 해명, 소녀시대 써니 밀쳤다고? 현장 모습보니... `황당`
    ㆍ그래미 어워드 2014 ,`턱시도` 마돈나와 아들 vs `드레스` 테일러 스위프트
    ㆍ아무리먹어도 날씬한여성! 알고보니
    ㆍ김진표 아내 윤주련 누구?, `아빠어디가2` 여전한 미모에 누리꾼들 시선집중 "애 엄마 맞아?"
    ㆍ1월 소비자심리지수 109‥`35개월래 최고`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美 12월 소비자신뢰 악화돼…고용과 소득불안감 반영

      3분기 미국 경제의 깜짝 성장에도 12월 미국의 소비자 신뢰도는 예상보다 더 악화됐다. 23일(현지시간) 컨퍼런스 보드는 이번 달 소비자 신뢰 지수가 11월보다 3.8포인트 하락한 89.1을 기록했다고 밝혔...

    2. 2

      트럼프정부,중국산반도체 관세부과 2027년 6월로 연기

      미국 정부는 23일(현지시간) 중국산 반도체에 대한 관세 부과 시점을 2027년 6월로 연기한다고 발표했다. 이 날 미국 무역대표부(USTR)는 무역법 301조에 따라 진행한 중국산 반도체 조사 결과 &ld...

    3. 3

      '3분기 깜짝성장'소식에 오르던 美증시 주춤

      3분기 미국경제가 예상을 넘어 크게 성장한 것으로 나타나면서 23일(현지시간) 미국 증시는 금리 인하 전망 약화로 채권 수익률은 오르고 개장전 상승세를 보이던 주가 지수는 혼조세를 보이며 등락하고 있다.개장전 3거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