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불 음료 24캔을 지급받아 자신만의 독창적인 방식으로 유럽을 일주해야 하는 특별한 여행이 시작됩니다.



레드불은 창의적이고 진취적인 대학생들에게 보다 특별한 유럽 여행 기회를 제공하는 `레드불 캔 유 메이크 잇(Red Bull Can You Make It)` 대회를 개최한다고 27일 밝혔습니다.



`레드불 캔 유 메이크 잇`은 전 세계에서 만 19세 이상 대학생 3명으로 이루어진 총 100팀을 선발, 레드불 24캔을 지급해 참가자들이 이를 물물교환 방식으로 활용해 음식, 숙박, 교통비 등 여행에 필요한 모든 경비를 해결해야 하는 새로운 개념의 유럽 대장정 대회.

이번 대회에서는 모든 참가자들이 4월 4일 오후 12시에 런던, 파리, 밀라노, 비엔나 등 총 4 곳의 출발지에서 모여 동시에 출발해, 4월 11일 오후 5시까지 최종 목적지인 베를린에 도착해야만 완주로 인정이 됩니다.



참가자들은 출발지에서부터 본인들만의 여행 경로를 스스로 계획하고 구성해야 하며, 유럽의 30여 곳에 지정된 체크 포인트 지점 중 최소 6개 지점은 필수적으로 거쳐서 최종 목적지에 도달해야만 합니다. 체크 포인트 지점에서는 그 지역의 특성에 맞는 다양한 미션이 마련되어 있으며, 미션에 성공하게 되면 이번 대회의 유일한 여행 경비인 레드불 캔을 추가적으로 제공합니다. 또한 추가적으로 레드불 캔이 필요한 경우에는 단 한번 사용이 가능한 `긴급 윙스 지원 혜택`을 통해 일정양의 레드불 캔을 지원받을 수도 있습니다.



대회 도중에는 개인 현금이나 신용카드, 휴대폰 사용이 금지되어 있다. 다만, 각 팀 별로 1개씩 지급이 되는 모바일 단말기에 설치된 대회 공식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체크포인트가 표시된 지도를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참가자들은 이 단말기를 통해 자신들의 서포터즈들로부터 응원 메시지나 도움을 얻을 수도 있습니다. 비상 시에는 대회 시작 시 제공받은 비상금을 사용할 수 있으나, 이를 사용함과 동시에 자동 실격 처리가 됩니다.



일생 일대 최고의 도전과 모험의 레이스가 펼쳐 질 `레드불 캔 유 메이크 잇` 대회의 한국 대표팀 참가 신청은 2014년 1월 31일부터 3월 12일까지 대회 홈페이지에서 이루어 집니다.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 신청을 한 팀들을 대상으로 1차 서류 심사와 2차 미션 심사가 진행되며, 최종 대표팀 선발은 3월 17일에 이루어질 예정. 참가 신청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www.redbullcanyoumakeit.com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한편, `레드불 캔 유 메이크 잇` 대회는 2008년 처음으로 개최된 후 올해 2회째. 처음 개최된 대회에서는 프랑스 파리가 최종 목적지였으며, 총 120개 팀이 참여한 가운데, 108개 팀이 완주했습니다. 첫 대회에 참가한 팀들의 총 이동 거리는 5만6천800km였으며, 이동 시에 2천365개의 레드불 캔이 사용됐습니다.


국승한기자 shkook@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크레용팝 해명, 소녀시대 써니 밀쳤다고? 현장 모습보니... `황당`
ㆍ그래미 어워드 2014 ,`턱시도` 마돈나와 아들 vs `드레스` 테일러 스위프트
ㆍ아무리먹어도 날씬한여성! 알고보니
ㆍ김진표 아내 윤주련 누구?, `아빠어디가2` 여전한 미모에 누리꾼들 시선집중 "애 엄마 맞아?"
ㆍ1월 소비자심리지수 109‥`35개월래 최고`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