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김근탁 포르쉐코리아 사장 "올해 상반기 12개 모델 출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김근탁 포르쉐코리아 사장이 올해 국내 상반기에 12개 모델을 출시해 판매 목표를 지난해보다 10% 성장시키겠다고 말했습니다.



    포르쉐코리아는 포르쉐AG의 17번째 자회사로 올해부터 국내 공식 수입사 역할을 담당합니다.



    김 사장은 포르쉐코리아 출범 기자간담회에서 "올해 세그먼트별로 뛰어난 신모델 출시와 더불어 2018년까지 국내 판매를 매년 10% 이상 성장시킬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포르쉐는 올해 상반기 카이엔 플래티넘 에디션과 911GT3, 파나메라 라인, 918 스파이더, 911타르가 4와 4S, 마칸 등 12개 모델을 국내에 출시합니다.



    김 사장은 "기존 수입사 체제에서 올해부터 포르쉐AG의 지사 체제로 운영되는 만큼 AS망 확대 등 국내 서비스를 강화하겠다"고 설명했습니다.



    포르쉐코리아는 올해 광주와 대전에 전시장을 신축해 국내에 9개 전시장과 8개 서비스센터를 확보하고, 일일 정비대수를 기존 64대에서 50% 향상시킨 96대의 정비능력을 갖추게 됩니다.



    판금도장 가능한 워크베이도 올해 11개에서 15개로 늘리고 독일과 부품수급체제를 공유해, 신속한 부품조달 체제를 갖추게 됐다고 포르쉐코리아 측은 설명했습니다.



    포르쉐코리아는 올해 카레라 챌린지, 포르쉐 월드 모터쇼 등 다양한 트랙 행사를 개최해 고객이 포르쉐 모델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늘려나갈 계획입니다.



    간담회에 참석한 헬무트 브뢰커 포르쉐AG 부사장은 "포르쉐코리아는 포르쉐AG 전략 2018의 일환"이라며 ""빠른 성장세를 나타내고 있는 한국 시장이 이같은 목표에 공헌할 것이라 확신한다"고 말했습니다.


    신인규기자 ikshin@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성공적인 모발이식을 위한 ‘수술 지표 5가지’
    ㆍ천송이 야상, 패션의 완성은 비주얼... 가격 보니 `입이 쩍`
    ㆍ아무리먹어도 날씬한여성! 알고보니
    ㆍ김수현 야상, 올블랙 점퍼 시크 도민준 탄생 `역시 달라`
    ㆍ4분기 GDP 1% 밑돌아‥`정부지출 감소 영향`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포토] 하나은행, 군 장병과 새해 첫 출발

      나라사랑카드 3기 사업자로 선정된 하나은행이 1일 경기 파주에 있는 육군 1사단 도라전망대에서 군 장병들과 새해 일출을 함께 보는 행사를 열었다. 이호성 하나은행장(가운데)이 임직원 및 군 관계자들과 ‘하...

    2. 2

      박정원 "인공지능 전환 가속"…정지선 "본원적 경쟁력 강화"

      박정원 두산그룹 회장(왼쪽)은 올해 경영 화두로 ‘인공지능 전환(AX)’을 제시했다. 정지선 현대백화점그룹 회장(오른쪽)은 ‘지속 성장’의 토대를 마련하는 데 올해 경영 역...

    3. 3

      HD건설기계 공식 출범…"2030년 매출 15조원 달성"

      국내 최대 건설기계 업체인 HD건설기계가 1일 출범했다. HD현대건설기계와 HD현대인프라코어의 합병을 통해 탄생한 HD건설기계는 2030년 매출 14조8000억원을 달성한다는 목표를 세웠다.정기선 HD현대 회장은 1...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