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 SBS '오마이베이비'에서 걸그룹 샤크라 출신 이은의 사생활이 공개됐다.
이은의 남편인 프로골프선수 권용 씨는 아일랜드리조트 상속자로 알려져 있다. 또한 그의 아버지 권오영 회장은 현재 아일랜드 재단 이사장이자 아일랜드 리조트 대표이사를 겸하고 있다.
이에 많은 사람들이 상류층들의 결혼에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
상류층의 경우 현모양처와 돈 잘버는 남성이라는 추상적인 배우자감의 기준에서 벗어나 연봉, 성격, 직업 등등 세분화된 항목의 이상형을 원하고 있다.
명문가로 통용되는 상류층 그룹은 결혼당사자의 기본 조건도 중요하지만, 부모의 배경도 상당부분 고려하는 점을 감안할 때 일반인들의 결혼과는 다른 방식의 접근이 필요하게 된다.
바로연의 상류층결혼정보 전담 매니저 신유경 팀장은 15년 동안의 커플매니저 생활을 상류층만 전담으로 관리하여 상류층 결혼에서는 단연 손꼽히는 실력가로 명문가 자녀의 대부분은 신유경매니저를 통해야 한다는 말이 있을 정도다.
상류층결혼 전담 신유경팀장은 "명문가는 자녀의 인성교육을 가장 우선시 하는 것이 보통"이라며 "자녀나 부모 모두 양가 비슷한 수준의 경제력은 기본으로 무엇보다 부모의 사회적 위치와 자녀의 사회적 위치를 가장 우선한다"고 밝혔다.
특히, 상류층의 결혼은 자신의 위치와 현재 모습도 중요하지만 부모의 사회적위치와 명성을 가장 우선하기 때문에 두 개인의 기준이 아닌 두 집안의 기준으로 접근해야 한다는 점이 상류층결혼의 특징이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