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최초 공개' 기아차 콘셉트카 'GT4 스팅어' 살펴보니…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최초 공개' 기아차 콘셉트카 'GT4 스팅어' 살펴보니…
    [ 최유리 기자 ] 기아자동차는 13일(현지시간) 미국 디트로이트 코보센터에서 열린 '2014 북미 국제 오토쇼'에 콘셉트카 'GT4 스팅어'를 세계 최초로 선보였다.

    이번 모터쇼에서 공개된 GT4 스팅어는 미국 디자인센터(캘리포니아 소재)에서 후륜 구동 스포츠카로 개발한 10번째 콘셉트카다.

    ▲2.0 터보 GDi 엔진과 6단 수동 변속기를 탑재해 최고출력 315마력(hp)의 동력성능을 확보했고 ▲설계 단계부터 주행 성능에 중점을 둬 차량 무게를 줄였으며 ▲조작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조향장치를 장착한 차량이다.

    GT4 스팅어는 'K3'보다 짧고 낮은 전장 및 전고로 공기 저항을 덜 받도록 설계됐으며, 'K7'보다 넓은 전폭으로 안정적인 고속 코너링이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이와 함께 기아차는 지난 해 11월 '2013 LA 오토쇼'에서 북미 최초로 공개했던 'K9(현지명 K900)'을 전시하고 올해 1분기 중 북미 본격 판매에 돌입한다.

    이번에 플래그쉽 모델 K9을 출시함으로써 북미시장에 풀 라인업을 완성했으며 이를 통해 볼륨 시장부터 고급차 시장까지 적극적으로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한경닷컴 최유리 기자 nowhere@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한은 총재 "금리인하·동결 모두 열어둬…인상 논의는 없어"

      이창용 한국은행 총재가 "당분간 기준금리를 추가 인하할 가능성과 동결을 이어갈 가능성을 모두 열어놓을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이 총재는 27일 오전 한은 금융통화위원회가 기준금리를 연 2.50%로 동결한 뒤 기자간담...

    2. 2

      "MZ세대 잡는다"…리뉴얼 나서는 이마트24, 새 콘셉트 먹힐까

      이마트24가 점포 리뉴얼과 함께 매장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이를 보여주는 신규 편의점 모델인 '트렌드랩 성수점'을 서울 성수동에 공개했다. 지난 6월 취임한 최진일 이마트24 대표가 실적 부진을 털기...

    3. 3

      [속보] 비트코인 4% 이상 급등…9만1000달러 돌파

      [속보] 비트코인 4% 이상 급등…9만1000달러 돌파고정삼 한경닷컴 기자 jsk@hankyung.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