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OECD "주요국 올 상반기 성장세 지속…인도 등 신흥국 정체"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경제협력개발기구(OECD)는 인도를 제외한 주요 경제국이 올해 상반기에도 성장세를 이어갈 것이라는 전망을 내놨다.

    OECD는 13일(현지시간) 공개한 보고서에서 34개 회원국 종합 경기선행지수(CLI)가 지난해 11월 자료 기준으로 평균 100.9로, 전달보다 0.2포인트 상승했다고 집계했다. 이는 2011년 3월 이후 가장 높은 수치다.

    CLI는 앞으로 6개월의 경기 흐름을 전망하는 수치다.

    보고서는 미국, 일본 및 유로 지역과 영국의 성장 전망이 상대적으로 두드러지다고 분석했다.

    미국은 100.9이던 것이 지난해 11월 101.0으로 상승했으며, 일본은 101.4로 0.2포인트 뛴 것으로 각각 집계됐다. 유로 지역도 100.8에서 101.0으로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인도는 97.5로 변동이 없었으며, 러시아도 3개월째 99.6에 머문 것으로 분석됐다.

    이와 관련, 월스트리트저널(WSJ)은 OECD의 경기선행지수가 상승했음에도 주요 중앙은행의 완화 기조는 이어질 것으로 관측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외신 "트럼프 제시한 28개조 종전안, 러시아 초안 토대로 작성"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가 지난주에 공개한 28개 조항의 우크라이나 종전안은 러시아 측의 초안을 토대로 만들어졌다고 로이터통신이 26일(현지시간) 보도했다.익명 취재원 3명을 인용한 로이터 보도에 따르면 러시아 측...

    2. 2

      홍콩 아파트 화재 참사로 40여 명 사망...원인은 외벽 대나무 구조물 [HK영상]

      홍콩 북부 타이포의 고층 아파트단지에서 발생한 대형 화재로 인명 피해가 계속 늘고 있습니다.홍콩 당국은 지금까지 사망자가 44명, 실종자가 279명이며 부상자 45명이 위중한 상태라고 밝혔습니다. 주민 900여 명은...

    3. 3

      "내 캐리어가 왜 저기에"…바다에 여행가방 수십개 '둥둥'

      태국의 한 휴양섬으로 향하던 페리 선박에서 승객들의 여행 가방 수십개가 바다로 떠내려가는 사고가 발생했다. 26일(현지시간) 영국 데일리메일 보도에 따르면 지난 23일 태국 코타오섬에서 코사무이섬으로 향하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