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신라면세점, 중국 웨이보 100大 기업 선정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신라면세점이 국내 유통업체 최초로 `중국 웨이보 100大 기업`에 선정됐습니다.



    신라면세점은 중국 최대 포털사이트인 시나닷컴이 꼽은 `2013년 중국에서 영향력 있는 기업 웨이보 100大 기업` 96위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중국 시나닷컴은 `100大 기업`을 선정하면서 웨이보의 팬 수와, 웨이보에서 영향력을 측정하는 콘텐츠 게재 수, 댓글 수, 리트윗 수, 활발하게 활동하는 팬 수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했다고 밝혔습니다.



    신라면세점은 웨이보에 중국인 고객의 니즈에 맞춰 한류 관련 정보와 트렌드, 한국 여행과 쇼핑, 맛 집과 관련한 양질의 정보를 다양하게 게재하고 참여 유도형 이벤트와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왔습니다.



    중국인들을 대상으로 마케팅을 적극 펼친 결과 신라면세점을 이용하는 중국인 비중도 해마다 크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신라면세점의 전체 외국인 매출 중 중국인 비중이 2011년 45%에서 2012년 58%, 2013년 76%까지 급증했습니다.



    신라면세점 관계자는 "중국에서 인기가 높은 걸 그룹 에프엑스의 빅토리아와 동방신기 등 한류 모델을 웨이보와 위챗을 통해 적극 홍보하고 있다"며 "차별화 마케팅을 펼친 것이 이번 중국 웨이보 100大 기업에 선정되는데 주효했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국내 기업 중 신라면세점 외에 SM엔터테인먼트(32위)와 삼성전자(37위), 북경현대 자동차(72위), 삼성 Apps(74위) 등이 100大 기업으로 선정됐습니다.


    이주비기자 lhs718@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초사랑 반응 ‘싸늘’..장슬기, 볼륨몸매 뽐내도 논란?"얼릉 내려라~"
    ㆍ정인영 아나운서 맥심 표지 `품절` 첫 표지..누구? `너무 야해~`
    ㆍ후지이 미나, 늘씬한 수영복 자태 "너무 예쁘다" 섹시~
    ㆍ[해외마감시황] 뉴욕증시 `혼조`‥미 고용지표 `쇼크`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현금 거래' 잦은 유튜버, 요즘 '탈세' 많다는데…'초강수'

      올해부터 연 매출 1억400만원 이하 창업 기업들은 5년간 소득세와 법인세를 최대 100% 감면받을 ...

    2. 2

      올해 10대 그룹 '인공지능' 주목

      국내 10대 그룹이 올해 신년사에서 가장 많이 언급한 단어는 '인공지능(AI)'이었다. '고객'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많은 기업들이 언급했다. 산업 지형의 급속한 재편 속에 '변...

    3. 3

      '소스만 5만 가지' 빵 터졌는데…'흑백요리사2' 뜻밖의 굴욕 [신현보의 딥데이터]

      흑백요리사가 시즌2로 돌아왔지만, 시즌1와 비교하면 관심이 다소 저조한 것으로 나타났다. 시즌2의 프로그램 화제성과 별개로 최근 외식 산업의 불황이 큰 영향을 미쳤다는 평가가 나온다. 그나마 불경기 속에서 요리 방송...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