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고객감동 경영대상] 리홈쿠첸, 맞는 제품개발로 고객 편의성 높여
리홈쿠첸(대표 강태융·사진)은 1976년 창립 이래 30여년간 축적된 기술 노하우와 차별화된 제품 디자인을 통해 성장한 생활가전 전문기업이다. IH압력밥솥, IH전기레인지, 에어워셔, 홍삼중탕기, 제빵기 등 고객 생활을 풍요롭게 하는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며 프리미엄 가전 시장에서 강세를 보이고 있다.

리홈쿠첸은 제품 개발에 있어 무엇보다 ‘고객만족’을 최우선으로 한다. 대표적인 제품인 명품철정 클래식은 메뉴 선택 시 버튼 조작이 번거롭다는 주부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스마트 다이얼 시스템(Smart Dial System)을 국내 최초로 적용한 밥솥이다. 스마트 다이얼 시스템은 클래식 오디오의 조그 다이얼에서 착안, 메인 취사 메뉴는 돌려서 선택하고 부가 기능은 터치로 설정할 수 있어 누구나 쉽게 밥솥을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2014 고객감동 경영대상] 리홈쿠첸, 맞는 제품개발로 고객 편의성 높여
한국인의 습관 및 인체공학을 연구한 끝에 개발된 이 시스템은 시각정보와 음성정보 제공 동기화를 통해 작동 오류를 최소화한 것이 장점이다. 지난해 말 출시된 ‘하이브리드 렌지’도 고객 편의성을 높인 제품이다. 열효율성이 높은 인덕션 방식인데다 용기 제한이 없어 뚝배기 등을 많이 사용하는 한국 주방에서 유용하다.

하이라이트 방식 등 두 개 열원을 한 제품에 설계해 상황에 따라 열원을 선택해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리홈쿠첸은 고객 만족을 위한 제품 개발뿐만 아니라 사회공헌활동에 있어서도 고객과 함께하고 있다. 사내적으로 진행하던 봉사활동에서 나아가 고객봉사단 ‘엔젤쿡스’를 모집해 운영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