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대마초 흡연 혐의' 송인화, 집행유예 선고…"죄질 가볍지 않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설명=방송화면 캡쳐 / 송인화
    사진설명=방송화면 캡쳐 / 송인화
    송인화 대마초

    대마초를 흡연한 혐의로 기소된 개그우먼 송인화가 집행유예를 선고받았다.

    인천지법 형사13부는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불구속 기소된 송인화에 대해 징역 6월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했다고 29일 밝혔다.

    재판부는 또 송인화와 같은 혐의로 기소된 송인화의 언니에 대해서도 징역 2년 6월에 집행유예 3년을 선고했다.

    송인화는 2010년 9월과 지난 7월 각각 미국 라스베이거스의 한 호텔과 서울시 성북구에 있는 집에서 언니와 함께 미국인에게서 산 대마 담배를 2차례에 걸쳐 피운 혐의로 불구속 기소됐다.

    송인화의 언니는 2010년 9월부터 지난 7월까지 4차례에 걸쳐 대마초를 피운 것으로 조사됐다.

    재판부는 "피고인이 흡입한 마약류인 대마초로 인해 발생할 사회적 해악을 생각하면 죄질이 가볍지 않다"고 판시했다.

    이어 "그러나 피고인은 아무런 범죄 전력이 없고 범행을 자백하고 반성하는 점, 2차례 흡연 후 그친 점 등을 고려했다"고 양형 이유를 밝혔다.

    한편 KBS 공채 출신 개그우먼인 송인화는 2005년 영화배우로 연예계에 발을 디딘 뒤 올해 개그우먼으로 전향했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결혼' 정우성·'이혼' 정성일, '메이드인코리아' 공개 앞두고…

      '메이드 인 코리아' 정우성, 정성일이 작품에 임하는 남다른 애정을 전했다.정우성과 정성일은 15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한 호텔에서 진행된 디즈니플러스 오리지널 '메이드 인 코리아' 제작...

    2. 2

      [포토+] '메이드 인 코리아' 많이 사랑해 주세요

      우민호 감독(왼쪽부터)과 배우 박용우, 노재원, 강길우, 정성일, 원지안, 서은수, 우도환, 정우성, 현빈이 15일 오전 서울 삼성동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열린 디즈니플러스 시리즈 '...

    3. 3

      [포토+] 현빈, '완벽한 슈트핏 뽐내며~'

      배우 현빈이 15일 오전 서울 삼성동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열린 디즈니플러스 시리즈 '메이드 인 코리아'(감독 우민호)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현빈, 정우성,...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