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LG디스플레이, IT 종목내 안정된 실적 예상" - KB투자증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KB투자증권은 LG디스플레이에 대해 4분기 실적과 1분기 실적 흐름이 시장 기대치 보다 높을 것으로 보이는 유일한 IT종목이라고 진단했습니다.



    투자의견은 `매수`, 목표가는 3만2000원을 제시했습니다.



    이순학 KB투자증권 연구원은 "LG디스플레이의 4분기 실적은 영업이익 2,500억원 안팎을 나타낼 것"으로 전망하며 "내년 상반기 일본 소비세율 인상, 스포츠 이벤트, 중국 보조금 등의 요인으로 인해 선수요 효과가 기대"된다고 말했습니다.



    패널 업체와 제조사들의 마케팅 정책에 따라 UHD TV 비중이 급격히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점도 긍정적이란 설명입니다.



    이 연구원은 또 "내년 상반기까지 단기적인 TV 업황이 안정적일 수 있다"며 다만 "TV 업황의 의미있는 개선은 어려울 것으로 예상되고, 내년 하반기 중국 Fab들의 본격 가동 등을 감안하면 다시 오버서플라이 상황 연출 가능하다"고 덧붙였습니다.


    조연기자 ycho@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현대그룹, 현대증권 등 매각 금융업 철수
    ㆍ한석준 김미진 부부, 결혼 7년만에 이혼‥양육권·재산 모두 정리했다
    ㆍ열심히 운동해도 살이 안빠지는 이유.. 이것때문?
    ㆍ이사강, 배용준의 전연인+병원장 딸+럭셔리 방까지‥이력보니 `감탄`
    ㆍ올 하반기 외국인 순매수 13조1,489억원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금 4,500달러·은 70달러 돌파…연일 사상최고치 경신

      베네수엘라 관련 지정학적 긴장이 지속되면서 현물 금값이 24일(현지시간) 사상 처음으로 온스당 4,500달러를 돌파했다. 은도 온스당 70달러로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다. 백금과 팔라듐, 구리도 잇따라 사상 최고 가격을 넘어섰다. 이 날 런던 시장에서 현물 금가격은 전날 보다 0.2% 오른 4,495.39달러를 기록했다. 장초반에는 한 때 4,525달러까지 오르기도 했다. 선물 금가격은 전날 이미 4,500달러를 웃돌았다. 이 날도 2월 인도분 미국 금선물은 0.4% 오른 4,522.10달러를 기록했다. 은 가격은 온스당 1.1% 오른 72.16달러를 기록했다. 은이 온스당 70달러를 넘은 것은 사상 처음이다. 백금도 2.5% 급등해 2,333.80달러를 기록했으며 팔라듐 가격은 3% 오른 1,916.69달러로 3년 만에 최고치를 경신했다. 구리 가격도 이 날 런던 금속 거래소(LME)에서 1.8% 오른 톤당 12,282달러로 사상 최고치를 넘어섰다. 구리는 올들어 약 40% 상승률을 기록하며 2009년 이후 최대 상승폭을 보이고 있다.금 가격은 올해 들어 70% 이상 급등해 1979년 이후 최대 연간 상승률을 기록했다. 이는 지정학적 긴장에 안전자산 선호 심리와 미국 금리인하 기대, 중앙은행의 매입, 탈달러화 추세, ETF 자금 유입에 힘입은 것이다.세계금협회(WGC)는 올해 금 ETF의 총 보유량은 5월을 제외하고 올해 매달 증가했다고 밝혔다. 최대 귀금속 ETF인 스테이트 스트리트의 SPDR골드 트러스트의 보유량은 올들어 20% 이상 증가했다. 은 가격의 상승은 더욱 극적이다. 은은 올 한 해에만 150% 이상 급등했다. 은은 투자가치 외에도 산업 수요까지 가세한 강력한 수요와 미국의 핵심광물 목록 등재, 상승 모멘텀에 따라온 추격 매수세에 힘입어 금가격 상승도 앞질렀다. 트럼

    2. 2

      국민銀, 취약계층에 방한의류 지원

      국민은행은 지난 23일 서울 광진구 새날지역아동센터에서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방한의류를 지원하는 전달식(사진)을 열었다고 24일 밝혔다. 전국 88개 지역의 아동·청소년 104명에게 방한의류를 지원하는 사회공헌활동이다. 전국 사회복지시설을 통해 사연을 접수한 뒤 보호의 시급성, 아동의 생활 여건, 가정의 돌봄 상황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지원 대상을 선정했다.

    3. 3

      NH투자證, 5억원 상당 쌀꾸러미 전달

      NH투자증권이 24일 국토교통부와 주택관리공단을 통해 주거 취약계층 5000명 대상 5억원 상당 쌀 가공품 꾸러미를 전달했다. 윤병운 NH투자증권 사장(왼쪽 세 번째)은 “함께 성장하는 금융회사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