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노예 12년`, 골든글로브 7개 부문 후보작...2월 개봉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스티브 맥퀸 감독의 `노예 12년`이 내년 2월 국내 개봉을 확정함과 동시에 제71회 골든글로브 시상식에서 7개 부문에 최다 노미네이트 되었다는 소식을 알렸다.



    자유의 몸이었지만 어느 날 갑자기 납치되어 12년의 세월 동안 노예 생활을 했던 흑인 솔로몬 노섭의 실화를 바탕으로 한 영화 `노예 12년`은 제71회 골든글로브 시상식 작품상-드라마, 감독상, 남우주연상-드라마, 남우조연상, 여우조연상, 각본상, 음악상까지 7개 부문에 노미네이트되었다.



    특히 작품상-드라마, 감독상 부문에서는 작품성과 대중성을 두루 인정받은 `그래비티`와 함께 후보에 올랐으며, `아메리칸 허슬`과 함께 최다 노미네이트 작품이 되는 영광을 누렸다.



    이미 워싱턴DC비평가협회상 작품상을 비롯, 토론토국제영화제, 뉴욕비평가협회상, 보스턴비평가협회상, LA비평가협회상 등에서 주요 부문의 수상 소식을 전한 바 있기도 하다.



    스티브 맥퀸 감독과 각종 시상식의 남우주연상을 휩쓸고 있는 치웨텔 에지오포가 주연으로 호흡을 맞췄으며, 맥퀸 감독의 모든 작품에서 함께 했던 `엑스맨: 퍼스트 클래스`의 마이클 패스벤더를 비롯해 BBC 드라마 `셜록`의 셜록 홈즈로 떠올라 `호빗: 스마우그의 폐허`, `스타트렉 다크니스`로 본격 스타덤에 오른 베네딕트 컴버배치가 합류해 화려한 캐스팅을 자랑한다.



    또 `카운슬러`, `월드워Z`의 브래드 피트가 출연과 함께 제작자로서도 힘을 실었으며, `맨 오브 스틸`, `다크 나이트 라이즈`의 음악을 담당했던 음악 감독 한스 짐머가 가세했다. 2014년 2월 개봉된다.(사진=프레인글로벌)



    한국경제TV 이예은 기자

    yeeuney@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민영화 해프닝, `연예인 성매매` 증권가 찌라시 살펴보니
    ㆍ야노 시호, 완벽 몸매 드러낸 커버 "日톱모델 답네"
    ㆍ열심히 운동해도 살이 안빠지는 이유.. 이것때문?
    ㆍ김나희 B컷, 착시 드레스 볼륨감 넘치는 굴곡라인 `눈길`
    ㆍ장성택 특별군사재판 후 즉시 사형집행‥"北, 계승문제 방해 대역죄"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S&P보다 더 올랐는데…코스피서 번 돈 들고 미국 간 개미들

      최근 코스피지수가 급등했지만 개인 투자자들은 장기투자보다는 '차익실현'에 나선 것으로 분석됐다. 이들은 코스피에서 번 돈을 이 기간 상대적으로 수익률이 낮았던 미국에 투자한 것으로 파악됐다. 한국은행은...

    2. 2

      마세라티코리아, 용산 전시장 확장 오픈…"브랜드 몰입도 극대화"

      마세라티는 브랜드 경험 강화를 위한 전략적 투자의 일환으로 용산 전시장을 확장 오픈했다고 23일 밝혔다. SNK글로벌이 운영하는 용산 전시장은 2023년 개장 이후 핵심 거점으로 성장해 왔다. 특히...

    3. 3

      "경쟁의 판 바꾸자"…LG전자 신임 CEO, 5대 과제 제시

      류재철 LG전자 신임 최고경영자(CEO)가 신년 메시지를 통해 "위기 속에 더 큰 기회가 있다는 생각으로 자신감을 갖고 새로운 도약을 함께 만들어 가자"고 주문했다. 류 CEO는 23일 전 세계 각지에서 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