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대한항공, 재무부담 가중 목표가↓" - 삼성證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삼성증권은 13일 한진해운과 한진해운홀딩스의 합병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는 가운데 이는 대한항공의 재무부담을 가중시킬 것이라며 투자의견과 목표가격을 각각 하향조정했습니다.



    투자의견은 종전의 매수에서 보유로 목표가격은 5만원에서 3만2000원으로 낮췄습니다.



    박은경 삼성증권 연구원은 한진해운과 한진해운홀딩스의 합병은 대한항공의 한진해운에 대한 책임을 더욱 분명히 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박 연구원은 대한항공은 지난 10월 한진해운에 1,500억원의 자금을 대여해 줬으며, 대한항공은 한진해운에 금년 내 추가로 1,000억원의 자금을 지원해 준 뒤 2014년엔 3,000억원 규모의 제3자배정 유상증자에 참여할 것으로 알려지는 등 지원이 확대될 수 밖에 없는 상황이라고 지적했습니다.



    그는 항공업황 회복에 따른 실적 턴어라운드 전망에도 불구 계열사 리스크가 동사에 미칠 영향과 현재 논의되고 있는 여러 재무구조 개선 방안들이 (합병, 유상증자 등) 기존 주주가치에 미칠 영향을 현재로선 측정하기 쉽지 않고, 2014년 영업환경에 대해서도 보수적 전망을 이유로 투자의견과 목표가격을 일제히 하향조정했습니다.


    이인철기자 iclee@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착오거래` 한맥투자증권 파산 가능성↑, 동시만기일의 저주
    ㆍ장성택 처형 직전 모습 공개‥靑 긴급 국가안보정책조정회의 개최
    ㆍ열심히 운동해도 살이 안빠지는 이유.. 이것때문?
    ㆍ장성택 특별군사재판 후 즉시 사형집행‥"北, 계승문제 방해 대역죄"
    ㆍ장성택 특별군사재판 후 즉시 사형집행‥"北, 계승문제 방해 대역죄"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1.68초마다 한 명…K열풍에 방한 관광객 '역대 최대'

      23일 오전 10시께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 입국장. 올 들어 1850만 번째 방한한 외래 관광객인 싱가포르 국적의 샬메인 리 씨가 들어서자 곳곳에서 박수가 터져 나왔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이날 최대 외래 관광객 ...

    2. 2

      은행연합회, 경찰관 자녀 돌봄 지원

      은행연합회는 23일 경찰청과 경찰 가족의 자녀 돌봄을 지원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은행연합회는 육아 도움이 절실한 전국 경찰관 1000명의 가족에게 가구당 50만원 상당의 바우처를 지원하기로...

    3. 3

      호반그룹, 지역인재장학금 전달

      호반그룹 호반장학재단이 지역 인재의 교육 기회 확대를 위해 올해 3억8000만원을 전달했다고 23일 밝혔다. 지난 3월 전남 보성군을 시작으로 경기 이천시와 강원 고성군, 충북 제천시, 전남 완도군 등 5개 지역에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