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그룹의 창조경제 아이콘 4DX가 12일 삼성동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되는 2013 대한민국 창조경제 대상 시상식에서 ‘미래창조과학부 장관상’을 수상한다.



2013 대한민국 창조경제 대상은 미래창조과학부의 주최로, 창의성이 발휘된 아이디어로 과감히 도전하여 뛰어난 성과를 거두고 새로운 시장과 제품을 창출한 다양한 성공사례를 발굴하여 이들의 업적을 시상하고 그 성과를 널리 알리고자 마련된 행사이다.



지난 8월부터 개인과 단체를 대상으로 신청접수를 받아 성과와 공헌도를 평가해 총 12팀이 선정되어, 수상의 영광을 안게 되었다. CGV 측은 "수상자 중 대기업은 CJ 그룹만 선정되었으며, 특히 문화콘텐츠산업 관련 분야에서는 유일하게 수상 리스트에 이름을 올렸다"고 밝혔다.



4DX는 국내 특별관 단일 브랜드로는 최초로 활발한 글로벌 진출을 통해 현재 국내를 포함해 중국, 멕시코, 브라질, 태국, 인도네시아, 일본, 대만, 페루, 콜롬비아, 러시아, 체코, 불가리아, 폴란드, 이스라엘, 칠레, 헝가리 총 17개국에 진출, 68개 상영관(12월 10일 기준)을 운영하고 있다. 올해 안에는 베네수엘라, 우크라이나, 크로아티아, 아랍 에미리트, 과테말라로 추가 진출을 통해 총 22개국 90개 상영관을 확보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CJ 4DPLEX 최병환 대표는 “4DX가 올해의 창조경제 대표 사례로 선정되어 큰 상을 수상해 매우 영광이다”며 “앞으로는 더욱 적극적인 해외 진출을 통해 창조경제에 기여하는 글로벌 브랜드로서 입지를 확고히 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4DX는 12일부터 15일까지 삼성동 코엑스 3층 D홀에서 개최되는 ‘창조경제박람회’에서 4DX의 창조경제 활약상을 선보일 예정이다. 박람회장 내 3구역(Zone3)에 마련된 ‘성장관’에 4DX 부스에서 4DX 하이라이트 영상들을 통해 4DX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선사한다.



한국경제TV 이예은 기자

yeeuney@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에이핑크 엑소 음성파일 유포자, 엑소 수호 문자 공개 "협박하는거니?" 충격
ㆍ강한나 누구? 부산국제영화제서 파격 엉덩이 골 선보인 그 배우!
ㆍ열심히 운동해도 살이 안빠지는 이유.. 이것때문?
ㆍ리설주, 장성택과 부적절한 관계했나‥`예술단원 처형사건` 재조명
ㆍ12월 기준금리 2.5% 7개월째 동결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