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현대홈쇼핑, 4분기 턴어라운드 시작…목표가↑"-IBK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IBK투자증권은 12일 현대홈쇼핑이 올 4분기 턴어라운드를 시작할 것이라며 목표주가를 기존 20만원에서 22만원으로 상향 조정했다.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안지영 IBK투자증권 연구원은 "현대홈쇼핑이 2010년 기업공개(IPO) 직후 8분기 연속 홈쇼핑 상장3사 중 가장 높은 영업이익을 유지했다"고 전했다. 그러나 백화점에 의존적인 상품 구조에서 벗어나지 못하면서 2012년 하반기 업황 턴어라운드에는 편승하지 못했다는 분석이다.

    올해 2분기부터는 적극적인 변화가 가시화되면서 4분기 턴어라운드 성장동력(모멘텀)은 3사 중 가장 높다고 전망했다.

    안 연구원은 "4분기에는 전년 대비 부진했던 패션브랜드를 강화화고 모바일 부문에 집중해 홈쇼핑 호황에 동참할 것"으로 예상했다. 내년 상반기까지 이같은 추세를 유지할 것으로 내다봤다.

    현대홈쇼핑의 4분기 취급고는 TV 상품 개선을 중심으로 전년 대비 15.1% 증가해 7392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추정했다.

    한경닷컴 이지현 기자 edith@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주가 반토막 난 룰루레몬…CEO 교체로 반등 '시동'

      ‘요가복의 샤넬’로 명성을 얻은 룰루레몬의 최고경영자(CEO)가 실적 악화 책임을 지고 사임하기로 했다. 미국 애슬레저(일상복으로 활용할 수 있는 운동복) 시장의 경쟁 과열로 룰루레몬 주가는 올...

    2. 2

      '창고형 마트' 코스트코, 디지털 매출 20% 상승

      미국의 창고형 할인마트 코스트코가 온라인 구매 실적이 급증하며 2026회계연도 1분기(2025년 9~11월) 호실적을 냈다.코스트코는 11일(현지시간) 2026회계연도 1분기 실적 발표를 통해 매출 673억1000만...

    3. 3

      "오픈AI·앤스로픽 등 2.9조弗 대어들 줄줄이 대기"

      스페이스X가 기업공개(IPO)를 추진하면서 오픈AI, 앤스로픽 등 비상장 기업들도 연달아 상장할 것이란 기대가 커지고 있다. 블룸버그는 11일(현지시간) 스페이스X의 상장 선언을 계기로 수년간 IPO를 미뤄온 비상장...

    ADVERTISEMENT

    ADVERTISEMENT